본문 바로가기

[health&] 케라틴·약용효모 등 모발 필수 영양분 담아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

중앙일보 2017.11.30 00:02 2면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여섯 가지 성분이 최적 비율로 배합됐다. [사진 동국제약]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여섯 가지 성분이 최적 비율로 배합됐다. [사진 동국제약]

건강한 모발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모발 상태에 관심을 갖고 두피마사지나 숙면 등 올바른 생활요법을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
 

동국제약

탈모 증상이 있는 경우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기능성 샴푸 등에 의존하기보다는 가늘어지고 빠지는 초기 탈모부터 원인에 맞춰 입증된 의약품을 선택하고 이를 꾸준히 복용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의 유형이나 원인과 관계없이 모발 생성과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성분의 공급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탈모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초기 관리와 함께 발생 원인에 맞는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판시딜처럼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여섯 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두꺼워지고 덜 빠지는 것은 물론 잦은 파마·염색이나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판시딜캡슐의 주성분인 약용 효모는 맥주 제조에 사용되는 효모를 특수 추출 과정 및 표준화 과정을 통해 정제한 것으로 탈모에 좋은 단백질·미네랄·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일정 비율로 함유되어 있다. 과거 유럽에서는 독일 맥주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맥주효모를 수시로 섭취하면서 풍성한 모발을 가졌다는 일화도 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맥주효모 성분과 달리 약용효모는 과학적으로 분석된 표준화된 성분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 전보다 빠지는 모발의 수가 약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약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판시딜캡슐은 탈모 증상을 보이는 남녀가 증상 개선을 위해 단독으로 복용하는 것은 물론 탈모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병용할 수 있다.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이 함유돼 있어 손톱의 발육부진 개선에도 도움이 되므로 잦은 네일아트나 무좀 등으로 인해 손톱이 손상된 경우에도 복용하면 좋다.
 
일반의약품 탈모치료제 시장 1위(2017년 9월 MAT, IMS health 데이터 기준) 제품인 판시딜캡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성욕 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성 기능 관련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판시딜캡슐은 하루 세 번 1캡슐씩 3~4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12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실로 문의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