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ㆍ엑소도 올랐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케이팝 스타들

중앙일보 2017.11.21 15:52
 
세계 최고의 기록들을 모은 ‘기네스북’에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 이름을 올렸습니다. 가장 많이 트윗된 음악 그룹으로 말이죠.
 
20일(현지시각)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공식 발표를 통해 “지난 밤에 ‘AMA’에서 있었던 방탄소년단의 뛰어난 무대를 축하한다”며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음악 그룹으로 2018년 기네스북에 등재된다”고 밝혔습니다.
 
.

.

 
이에 앞서 인기 그룹 엑소도 올해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최다 수상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 2018’에 등재된 바 있습니다.
 
.

.

또 대표 ‘케이팝 스타’ 가수 싸이는 기네스북에 무려 다섯 번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2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가장 많이 본 동영상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최다 ‘좋아요’ 받은 동영상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 수10억뷰 동영상, 2013년엔 ▶‘젠틀맨’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강남스타일’, 최다인원 동시 말춤으로 올랐습니다. 
 
 
독특한 이력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스타도 있습니다. 그룹 갓세븐(GOT7)은 지난해 태국 방콕에서 당시 팬들을 위한 이벤트로 자신들의 신곡 제목 ‘플라이(Fly)’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행사에는 1942명의 팬들이 참여해 ‘최다인원 동시 종이비행기 날림’ 부문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습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