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링커코인 ICO, 가상화폐 국제거래소 ‘비트나루’ 스펙 최초 공개

중앙일보 2017.11.21 15:00
사진 출처 : 링커코인

사진 출처 : 링커코인

가상화폐 시장의 주축이 될 링커코인 ICO(신규 가상화폐 발행, Initial Coin Offering)가 1, 2, 3차 프리세일 목표량을 조기 달성하고 크라우드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 중에 지난 19일 링커코인 해외 거래소 ‘비트나루(BitNaru)’에 대한 상세 스펙을 공개했다.
 
링커코인재단의 글로벌 가상화폐거래소인 비트나루는 초보자를 위한 이지뷰 주문부터 HTS(Home Trading System) 차트 분석 툴, 멀티플 플랫폼 등을 제공함으로써 각 나라별 주문 공유 및 각국 환율로 편리한 조회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파생상품 전문 트레이딩 플랫폼인 국제거래소 비트나루와 국내거래소 코인엑스(CoinX) 그리고 분산화거래소(DEX·Decentralized Exchange) 3가지의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올해 12월 1일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엑스 오픈 뒤, 2018년 순차적으로 인도·유럽(에스토니아)·일본에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를 추가로 오픈하여 운영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국제거래소 비트나루는 ‘나루(Naru)’ 연결의 뜻을 내포한 순우리말로 링커코인 재단과 더불어 세계 도처에 여러 거래소를 설립, 연결하여 가상화폐 거래의 네트워크로 도약하고자 한다.
 
최근 링커코인은 에어론, 유트러스트, 미토 등 글로벌 ICO와의 MOU 체결에 이어 이번엔 게임허브 플레이코인(PlayCoin), 미텝스플러스의 플러스코인(PlusCoin)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더 나아가 링커코인은 울산과학기술연구원(UNIST)와 조선대학교와도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연구개발에 대한 MOU를 체결하면서 가상화폐 시장 연구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링커코인과 파트너사인 블록뱅크는 오는 12월 9일(토) 여의도 화재보험협회에서 ‘금융의 혁신 가상화폐 세미나’를 개최한다. 링커코인 측은 “그간 전국 단위로 세미나를 진행해 오면서 많은 분들의 세미나 요청 쇄도로 블록체인 원리, ICO분석법 등 가상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링커코인 프로젝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록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