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 수능 선물은 ‘힐링+재치’ 코드...촉감 완구 등 인기

중앙일보 2017.11.01 11:02
수능 합격엿을 담은 ‘붙어쓰’ 선물 박스. [사진 11번가]

수능 합격엿을 담은 ‘붙어쓰’ 선물 박스. [사진 11번가]

 이번 달 16일 치러지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긴장을 풀어주는 선물이 인기다. SK플래닛 11번가는 수험생 인기 선물을 분석한 결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촉감 완구와 웃음으로 긴장을 덜어주는 상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일 발표했다.  
 

수험생 긴장 줄이는 힐링형 상품 인기
시험 이후 대비한 공연 e쿠폰도 많이 찾아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9월 30일~10월 29일) 애니메이션 캐릭터 모양의 ‘촉감 완구’ 제품에 대한 검색 비중은 직전 한 달(8월 30일~9월 29일)과 비교해 84% 증가했다. 손으로 누르면 말랑말랑한 느낌을 주는 촉감 완구는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스트레스 해소형 상품이다. 원하는 대학에 붙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찹쌀떡 모양의 제품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우개와 메모지, 합격응원거울을 담은 합격의 정식 선물 패키지. 수험생들에게 웃음을 유발하는 아이디어형 선물이다. [사진 11번가]

지우개와 메모지, 합격응원거울을 담은 합격의 정식 선물 패키지. 수험생들에게 웃음을 유발하는 아이디어형 선물이다. [사진 11번가]

아이디어와 재치가 담긴 패러디 상품도 강세다. 수능 합격 엿을 담은 ‘붙어쓰’ 선물 박스와 ‘팍팍 밀어줄게’라는 문구가 새겨진 때 수건 등이다. ‘합격의 정석’ 패키지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웃음을 유발하고 긴장을 줄이는 아이디어형 제품으로 손꼽힌다.
수험생들의 도전정신을 북돋는 선물도 인기다. 최근 한 달간 서울대 교정 풍경과 각 단과 대학별 건물을 담은 서울대 컬러링 북 매출은 직전 한 달과 비교해 102% 상승했다.
 
수능 시험일이 다가오면서 시험 이후 즐길 수 있는 공연 e 쿠폰을 찾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있다. 11번가는 1일부터 시작하는 ‘십일절 페스티벌’에서 수험생들이 수능 후 즐길만한 공연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노원호 SK플래닛 e 쿠폰 팀장은 “올해는 수험생들의 긴장을 완화하고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힐링과 재치가 결합한 제품이 대세”라며 “수능이 다가오면서 뮤지컬이나 연극 등 시험 이후 즐길 수 있는 공연 e 쿠폰 수요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강기헌 기자 emckkk@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