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소비자의 선택] 수소 분리·분해 제품, 활성산소 제거해 건강 증진

중앙일보 2017.11.01 00:02 8면
김영귀환원수 
 
KYK김영귀환원수는 수소수·알칼리이온수기 등을 개발·제조·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KYK김영귀환원수는 수소수·알칼리이온수기 등을 개발·제조·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KYK김영귀환원수의 김영귀환원수가 ‘2017 소비자의 선택’ 수소수·알칼리이온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5년 연속이다.
 
수소의 효용성은 미국 네이처메디신(Nature Medicine. 2007.06)에 일본 의과대학 대학원 오타시게오 박사팀의 ‘수소가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가 실리고 나서 건강 의료산업 분야에서 각광받기 시작했다. 산소와 결합해 물이 된 수소를 분리·분해해 개발된 제품이 수소수기·수소흡입기·수소보톡스기 등의 제품이다.
 
수소수는 수소함량이 1000ppb 이상이어야 효과가 있는데 KYK김영귀환원수에서 개발·판매하는 제품에서 나오는 수소수는 최대 1570ppb이다. KYK김영귀환원수는 성능이 우수한 전기분해 제품을 개발했다. 이 회사 수소수기 제품은 무(無)Mg, 무(無)오존, 무(無)탈취장치, 무(無)저수장치 등 4무(無)제품이다. 수소흡입기는 수소를 코를 통해 흡입한다. 운동 후나 피곤할 때 흡입하면 활성산소 제거로 좋고, 평상시 흡입하면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다. 수소 보톡스는 수소와 수소수가 혼합돼 얼굴과 피부 등에 분무해 사용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