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소비자의 선택] 개정 교육과정 충실히 반영한 통합 참고서

중앙일보 2017.11.01 00:02 8면
수학중심 
 
수학중심은 새 교육과정 교과서에 맞춰 수학 교과서 개발 노하우를 지닌 편집진이 직접 개발한 참고서다.

수학중심은 새 교육과정 교과서에 맞춰 수학 교과서 개발 노하우를 지닌 편집진이 직접 개발한 참고서다.

미래엔의 수학중심이 ‘2017 소비자의 선택’ 참고서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미래엔은 국정·검정·인정 교과서 발행을 비롯해 초중고교 참고서, 학습만화, 단행본 출판, 상업인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교육출판 전문기업이다. 미래엔은 2009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점유율 1위 출판사로 현재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수학,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를 출원해 합격했다.
 
특히 수학중심은 새 교육과정 교과서에 맞춰 수학 교과서 개발 노하우를 지닌 편집진이 직접 기획·개발한 참고서다. 수학중심은 초·중·고 전 학년을 대상으로 출간 중이다. 각 학년의 성취 기준에 맞는 체재와 내용을 구현했다.
 
초등 수학중심은 하루 4쪽 구성으로 학습자 스스로 학습량 관리가 가능한 자기주도학습 교재로 만들어졌다. 또 최근 학습의 경향을 반영해 서술형, 통합교과, 스토리텔링 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 구성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중등 수학중심은 ‘진도중심 BOOK, 시험중심 BOOK, 풀이중심 BOOK’ 등 세 권으로 구성해 학원 강의에 최적화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