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스마트콘텐츠 앱 시연회 및 네트워크 데이' 개최

중앙일보 2017.10.31 16:34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오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스마트콘텐츠 앱 시연회 및 네트워크 데이’를 개최한다.
 
스마트콘텐츠 앱 시연회 및 개발자 네트워크 데이는 지역 스마트콘텐츠 앱 개발자 역량강화를 위한 ‘2017년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신규Biz-Model 개발 효율성을 제고하고 앱 개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내달 강촌리조트에서 이틀간 실시되는 이번 네트워크 데이에는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 수혜기업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시연회와 명사 특강 및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계획이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시연회에서는 ㈜프론트유(대표 조영식), ㈜메디컬아이피(대표 박상준), ㈜콘박스(대표 김형철), ㈜지오멕스소프트(대표 심재민) 혁신적이고 다양한 스마트콘텐츠 앱을 선보일 계획이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지역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성장거점이 구축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를 강소기업 성장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스마트콘텐츠 사업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스마트 콘텐츠 앱 개발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현을 촉진하고, 이를 경제적 가치로 발전시킬 수 있는 자생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