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링커코인ICO,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엑스' 스펙 공개

중앙일보 2017.10.31 16:33
 
코인엑스 공식 홈페이지, 링커코인 공식 홈페이지

코인엑스 공식 홈페이지, 링커코인 공식 홈페이지


국내 가상화폐공개발행(ICO:Initial Coin Offering)을 진행 중인 링커코인은 공시된 로드맵의 일정대로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엑스(CoinX)’의 스펙을 공개했다.
 
링커코인 재단에서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엑스’는 웹기반 트레이딩 시스템과 모바일트레이딩스시템(MTS)을 모두 탑재하고 있다. 코인엑스는 가상화폐 거래소 기술자들과 금융공학자들의 협업으로 강력한 보안기능과 유동성 공급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12월 오픈 예정인 코인엑스는 유럽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BTC Trader’, ‘링커코인 재단’ 및 ‘㈜블록뱅크’의 조인트벤처 협약을 통해 설립됐다. 한국 단일 거래소가 아닌 세계 곳곳에 거래소를 설립했다.
 
또한, 코인엑스는 1년 이내에 100여 개 이상의 코인들을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이외 최근 ICO로 인해 발행된 수 많은 이더리움 기반 가상화폐를 상장할 예정이다. 12월 링커코인의 상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가상화폐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코인엑스를 통해 상장될 링커코인은 독립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산업 및 가상화폐들을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링커코인은 현재 국내에서 떠오르고 있는 ICO로 1차 프리세일을 10초 만에 매진시키고, 2차 프리세일 물량을 조기 달성하면서 현재 3차 프리세일을 진행 중에 있다. 링커코인은 에어론(Aeron), 유트러스트(UTRUST), 미토(MITO), 스카이코인(SKYCOIN) 등과 MOU 체결을 성사했다.
 
한편, 코인엑스는 오픈 일정을 앞두며 사전 예약 참여 시 코인엑스 상품권 증정 및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는 코인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