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렉토커피 진주혁신롯데점주 "인테리어 비용 부담 낮아 만족"

중앙일보 2017.10.31 14:04
인테리어는 예비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창업하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로 손꼽힌다. 인테리어 비용이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비창업자들은 낮은 인테리어 비용이 드는 브랜드들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많은 경우 저품질, A/S 불가 등의 문제를 수반하기 때문에 이를 마냥 덥썩 물 수도 없다.
 
하지만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시공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인테리어를 제공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호평 받는 업체들도 적지 않다.
 
최근 ‘아메리카노 셀렉트샵’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셀렉토커피’ 본사가 정기적으로 뽑는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진주혁신롯데점의 왕선영 점주는 셀렉토커피의 여러 장점 가운데 특히 인테리어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그는 셀렉토커피 브랜드가 가진 장점에 대해 꼽을 때 단연 ‘합리적인 비용과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카페가 휴식의 공간임과 동시에 미팅, 공부 등 다양한 활용을 하는 공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인테리어는 고객이 느끼는 만족감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왕선영 점주는 인테리어를 커피 전문점 경영에 있어 고객 만족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선 인테리어 컨셉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람에게 안정감과 안락함을 주는 우드 느낌의 인테리어 컨셉트와 셀렉토커피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커피를 인테리어로 풀어낸 센스도 좋아 보이더군요.”
 
왕선영 점주는 셀렉토커피의 인테리어 비용에 대해서도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창업비용이 저렴한 브랜드를 많이 알아봤지만 그런 업체는 가구나 인테리어의 퀄리티가 너무 낮아 실망스러웠어요. 그런데 셀렉토커피는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제공되는 가구나 장비의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상당히 높아 놀랐죠. 창업 비용에서도 인테리어 비용 부담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셀렉토커피의 가성비 높은 인테리어는 제가 창업을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했죠.”
 
실제로 가맹점 오픈 이후 고되고 바쁜 일상에 지쳐 있다가도 고객으로부터 ‘밝은 느낌의 매장 분위기가 좋다’는 칭찬을 들을 때면 셀렉토커피의 인테리어에 대한 자신의 느낌이 통했다는 생각에 단박에 쌓인 피로가 풀리는 것 같고 보람을 느낀다는 것이 왕선영 점주의 설명이다.  
 
직접 카페에서 2~3년간 스태프로 일하며 쌓은 경험으로 셀렉토커피 가맹점을 연 왕선영 점주는 카페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청결’이라고 밝히며 고객에게 보여지는 부분뿐만 아니라 고객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관리한다고 전했다.  
 
그는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주들이 귀 기울일 만한 메시지를 공개했다.
“창업은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저에게 쉽지 않은 도전이었습니다. 매일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고 상처도 많이 받았지만 후회되는 선택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새로운 상황에 직면해 상처받는 만큼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