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웹사이트, 콘텐트 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중앙일보 2017.10.27 14:42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마크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마크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고인배)은 지난 9월 1일 조합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KDATA, 원장 이영덕)으로부터‘2017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제도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따라 콘텐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이 우수하여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하여 품질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해당 평가는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 관리 등 3가지 영역에 대한 전문가 그룹과 이용자 평가단의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공정거래위원회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다단계판매 소비자피해보상기관이다. 조합에 가입한 다단계판매업체가 소비자의 청약철회에 따른 환급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소비자에게 공제금을 지급하는 제3자 보증기관으로서 이를 위해 조합사와 연계된 전산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불법피라미드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 및 홍보도 진행 중이다.
 
조합은 금년에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을 통하여 지난 5월에는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자막서비스 도입 등의 접근성이 개선된 점을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現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7월에는 인터넷 환경의 공공정보에 기여한 공로로 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김철균)에서 수여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7’ 공공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고인배 이사장은 “조합이 금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으로 서비스 공신력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다단계판매업계의 발전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홈페이지 화면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홈페이지 화면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