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명가] 용인 죽전택지지구 테라스하우스 편리한 교통, 쾌적한 주거환경

중앙일보 2017.10.27 00:02 주말섹션 5면 지면보기
죽전 아리에띠캐슬 
 
용인 죽전택지개발지구에 선보이는 테라스하우스인 죽전 아리에띠캐슬 조감도. 편리함과 쾌적성을 동시에 갖췄다.

용인 죽전택지개발지구에 선보이는 테라스하우스인 죽전 아리에띠캐슬 조감도. 편리함과 쾌적성을 동시에 갖췄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죽전택지개발지구(보정동 1226번지)에 테라스하우스인 아리에띠캐슬이 주인을 찾는다. 대지면적 5814㎡에 지하 2층~지상 3층 29가구로 이뤄졌다.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시설이다.
 
분당선·신분당선·GTX(예정)
 
아리에띠캐슬은 공공택지지구인 죽전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여건이 좋다. 단지 주변에 분당선 죽전역·보정역과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이 있어 서울 등 각 지역 이동이 쉽다. 여기에다 인근에 수도권광역철도(GTX) B노선 구성역이 2021년 개통될 경우 강남권까지 환승없이 20분대면 갈 수 있다. 분당~수서 간·분당~내곡 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 간·경부·영동 고속도로 등이 가깝고 서울 방면 광역 버스 이용이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환경 또한 눈길을 끈다. 주변에 수도권 인기 골프장인 한성·88·레이크사이드·글렌로스·태광·수원 컨트리클럽이 있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 죽전중앙공원 등도 가깝다. 생활여건 역시 좋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이마트·하나로마트·아웃렛·분당서울대병원·죽전로데오거리·보정동 카페거리 등이 있다. 독정초·신촌중·보정고·용인외고·BSCH국제학교·단국대 등의 교육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2035 용인도시기본계획안에서 단지 인근인 보정동 GTX 구성역 일대를 용인의 경제 도심으로 지정한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개별 정원, 복층형 다락 제공
 
전 가구 남서향 배치에 단지 후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환기가 잘된다. 단지와 연접한 도시계획공원으로 통하는 전용 통로가 있어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총 14개 주택형으로 설계돼 수요자 선택 폭이 넓으며, 모든 가구에는 최대 181㎡의 테라스가 설치된다. 1층 가구에는 최대 약 152㎡의 개별 정원, 3층 일부 가구엔 복층형 다락, 각 가구별 주차장엔 별도 창고를 각각 제공한다. 천정고를 기본 2.5m(안방 2.7m)부터 최고 4.7m(3층 다락 가구)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현대산업개발(HDC-icontrols)의 홈오토메이션, 15인승 엘리베이터(6가구당 1대), 초고속 정보통신망 등을 갖춘다. LG지인 3중 복층 로이 유리시스템과 전 가구 현관 중문, 천정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유럽의 고급 주방 브랜드인 놀테, 노빌리 등의 빌트인 주방가구를 들이고 아메리칸 스텐더드사의 욕실 마감재를 쓴다.
 
미국 유명 설계업체인 겐슬러사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건축가와 일본 단지계획 전문업체인 프레임웍스사가 참여한다. 책임준공 시공사는 우암건설, 위탁사는 ㈜제이에스디, 시행사는 코리아신탁이 각각 맡았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의 편리함과 풍부한 녹지환경, 자연친화적 설계 등을 갖춘 테라스하우스로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용인 기흥구 보정동 547-23번지에 있다.
 
이선화 기자 lee.seonhwa@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