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 文대통령, 시진핑에 축전 “가까운 시일내 만나 협력 발전”

중앙일보 2017.10.25 13:18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집권 2기를 맞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에 축전을 남겼다.  
 
25일 문 대통령은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회의 개최 직후 시 주석에 축전을 보내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총서기에 연임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주석님의 지도하에 중화인민공화국이‘중국의 꿈’을 이루어 나가고, 동북아 지역과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가까운 시일 내 주석님과 다시 만나 올해 수교 25주년을 맞이한 한중 관계를 다방면에서 심화시키고 실질적인 전략적 협력 동반자관계로 발전시켜 나가며 한반도 및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중화인민공화국의 무궁한 발전, 그리고 주석님의 건안을 기원합니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당대회 축전 전문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주석 겸 공산당 총서기 
시진핑 국가주석님,
 
금번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총서기에 연임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주석님의 지도하에 중화인민공화국이‘중국의 꿈’을 이루어 나가고, 동북아 지역과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본인은 가까운 시일내에 주석님과 다시 만나 올해 수교 25주년을 맞이한 한중 관계를 다방면에서 심화시키고 실질적인 전략적 협력 동반자관계로 발전시켜 나가며 한반도 및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중화인민공화국의 무궁한 발전, 그리고 주석님의 건안을 기원합니다. 
 
2017년 10월 25일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
 
박광수 기자 park.kwa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