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1

1

#다음아고라
“헌법 해석이 위와 같으므로 신속하게 헌법 재판관 후보를 지명하고 국회의 동의를 얻어 헌법 재판소장을 임명해야 하고 이를 지체하는 경우는 직무 유기다. 그리고 헌법 기관의 구성권으로서 국회의 동의권 행사의 결과를 무시하고 대행체제로 가겠다는 것은 삼권 분립을 무시하고 행정부가 입법부와 사법부 위에 군림하겠다는 처사로 볼 수 있다. (중략) 헌법 재판소장 권한 대행 체제는 필요한 최소한도의 기간에 그쳐야 하는 것이다. 대통령의 의도처럼 아예 대행 체제로 유지하겠다는 것은 헌법 위반, 헌법 재판소법 위반으로 해석해야 한다. 따라서 대통령은 신속하게 헌법재판소장 후보자를 정하고 국회의 동의를 얻어 헌법 재판소장을 임명해야 한다.”

 ID ‘노바울 (nby***)’

#오늘의유머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망언... 그 수모와 모욕을 들을 것을 알면서 그 자리에 앉아 계시는 그분을 보면서 인간적인 연민이 느껴졌어양. (중략) 3권 분립이던 뭐던 모두 국민 위에 있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민주주의 사회에 살고 있다고 느끼고 있어도 사람과 사람사이에 차별과 벽이 있고 계급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던 모든 게 없어지고 있고요”

 ID ‘ 꺄~♡’

#중앙일보
“호남에 대한 자신의 신리를 지킬 의향으로 호남출신인 김이수를 끝까지 대행이라도 시켜서 의리와 약속을 지킬려고 했던것 같은데, 문제는 이 찌질이 인간이 더 문제다 국회에서 부결되는 순간, 성명을 발표하여, "자신을 지지해준 대통령께 감사하나, 국민의 뜻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사임하여 후배에게 길을 열어주겠습니다. 그동안 고마왔습니다." …이렇게 나왔으면, 자기도 존경받고, (중략) 그런 판단을 못하다니 정말 잘 부결시켰다”

 ID 'feb9****'

#엠엘비파크
"헌재에서 재판관 임명해달라고 요구했다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요구 안들어 줄 이유가 없음 야당과 헌재의 요구로 문재인 대통령이 헌재재판관 임명하면 자기들이 임명하라고 난리쳤으니 야당도 김이수처럼 트집 잡으며 낙마 시키는 건 불가능 이래도 저래도 문재인 대통령이 질려고 해도 질수가 없는 싸움"

 ID ‘호동왕자’

 
 
#네이버
“헌법재판관들이 동의했다는 것은 아마도 "헌재소장 임명 전까지 김이수 대행체제에 동의"였겠지요 문재인 대통령님...... 어떻게 삼권분립의 기본도 안 되어 있으십니까..... 참으로 실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도 헌법수호의지가 없는 게 탄핵 사유였는데, 본인도 탄핵 사유를 충족하고자 하시는 건지요? 빠른 시행 부탁드립니다.”

 ID ‘tpgu****’


정리: 이유진 인턴기자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