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우리은행, 국민연금 주거래 은행 협상 대상 外

중앙일보 2017.10.17 01:00 경제 6면 지면보기
우리은행, 국민연금 주거래 은행 협상 대상
 
국민연금공단은 16일 주거래은행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은행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현장실사와 기술협상을 거쳐 최종 계약을 맺는다. 계약 기간은 2018년 3월부터 3년이며 평가를 통해 1년 단위로 최대 2년 연장할 수 있다. 600조원 규모의 자금을 운용하는 국민연금공단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되면 자금 결제 등 입출금 업무와 국고납·채권 매매 결제 업무, 보험료 수납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신한은행 ‘실리콘밸리 원정대’ 발대식
 
신한은행 실리콘밸리 원정대

신한은행 실리콘밸리 원정대

신한은행은 글로벌 금융 트렌드를 이끄는 인재 양성을 위한 ‘실리콘밸리 원정대’ 발대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실리콘밸리 원정대는 행 내 공모를 통해 선발된 직원 5명으로 구성된다. 원정대는 핀테크와 관련된 ‘글로벌 메가 트렌드’ 수집, 현지 주요 관계자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모색 등 다양한 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위성호 은행장(왼쪽 둘째)은 실리콘밸리 원정대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핵심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구상이다.
 
 
롯데아웃렛 고양점 17·18일 프리 오픈
 
롯데아웃렛 고양점이 19일 정식 오픈에 앞서 17·18일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고양점은 리빙·식품·휴게시설을 강화한 라이프스타일 아웃렛으로 120여개 업체가 입점했다. 영업면적은 1만6628㎡(약 5030평)로 가구 전문점 이케아와 건물을 나눠쓴다. 리빙 원스톱 쇼핑 공간을 마련해 가전·가구·주방 상품군을 한 곳에 모았다.
 
 
경기대, 국내 첫 첨단미디어테크랩 개원
 
경기대, 국내 첫 첨단미디어테크랩 개원

경기대, 국내 첫 첨단미디어테크랩 개원

경기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국내 최초로 첨단미디어테크랩(Vtech Lab)을 16일 경기대 서울캠퍼스에 개원했다. 이날 열린 현판식에는 김인규 경기대 총장(왼쪽),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첨단미디어테크랩은 가상현실(VR) 산업의 지역 확산을 위해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VR 체험 교육과 VR 콘텐트 제작자(디자이너·프로그래머) 교육을 하게 된다.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 WEC 총회 주관
 
김영훈 회장

김영훈 회장

김영훈(65·사진) 대성그룹 회장이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2017 세계에너지협의회(WEC) 연차총회’를 주관한다. 에너지 업계 최대 규모 행사인 WEC 연차총회에서 김영훈 회장은 주요 회의를 주재하고 에너지 리더 정상회의나 컨퍼런스 등 각종 부대행사에서 WEC를 대표해 환영사를 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