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손목 부담 줄인 하단 모터형, 틈새 파고드는 180도 핸들링

중앙일보 2017.10.17 00:02 4면 지면보기
최신 무선청소기 ‘뉴 에르고라피도’ 
 
뉴 에르고라피도의 LED 라이팅 기능.

뉴 에르고라피도의 LED 라이팅 기능.

100년이 넘는 청소기 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일렉트로룩스가 내놓은 신제품 무선청소기 ‘뉴 에르고라피도’는 강한 흡입력은 기본이고 다양한 성능을 갖춰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뉴 에르고라피도’는 하단 모터형 청소기다. 배터리와 모터가 아래쪽에 달려 있다. 상단 모터형 일색인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하단 모터 설계를 통해 소비자의 청소 피로도를 줄이고 손목을 보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하단 모터형은 무게 중심이 바닥을 향하고 있는 만큼 상단 모터형에 비해 가볍게 느껴진다. 핸들링이 부드러워 한결 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실제로 가정용 청소기 성능평가 표준(IEC 60312-1)에 근거한 실험(손잡이 중앙부 측정 기준) 결과, 하단 모터형 ‘뉴 에르고라피도’는 상단 모터형 청소기와 비교해 손목에 가해지는 하중이 세 배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 여기에 180도 핸들링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좁은 가구 틈 사이 사이를 자유자재로 청소할 수 있다.
 
최소의 노동으로 최대의 청소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도록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청소할 때마다 애를 먹이는 머리카락 처리가 간편하다. 버튼 하나로 흡입구의 브러시롤에 엉킨 머리카락을 자동으로 잘라 흡입하는 브러시 자동 청소 기능이 있다.
 
고용량 HD 리튬 배터리를 적용해 추가 교체 없이 최대 48분간(일반 모드 기준, 모델 ZB3325B·ZB3320P· ZB3323BO·ZB3314AK·ZB3311에 한함)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소파·침대 밑처럼 청소 사각지대를 밝혀주는 ‘LED 라이팅’ 기능이 노즐에 적용돼 어두운 곳의 먼지도 확인하고 빨아들일 수 있다. 투인원(2 in 1) 타입으로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문상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는 “에르고라피도는 12년 연속 국내 무선청소기 판매 1위를 석권한 제품”이라며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뉴 에르고라피도’와 함께 보다 효과적인 청소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