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시 홈페이지 콘텐트 서비스 품질 인증 받아

중앙일보 2017.10.12 10:53
부산시는 시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 제공 서비스의 품질인증)에 따라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시 홈페이지는 시민에게 콘텐츠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과 및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개별 운영중인 웹사이트를 통합하여 경제, 복지, 여성·가족, 안전 등 14종의 분야별 정보로 재그룹핑하여 통합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민원, 제안접수 창구를 하나로 통합한 ‘부산민원 120’, 기관별로 분산된 예약(교육, 대관, 견학, 문화체험 등)을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시민들의 다양한 환경 및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호환성 및 웹접근성 준수 및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하여 사용자 이용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끊임없이 노력 해 왔다.
 
이러한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3월에는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금상을, 8월에는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웹사이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금상을 수상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시민이 믿고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보다 쉽고 편리한 시민 참여형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부산시 홈페이지 초기화면

부산시 홈페이지 초기화면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