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최대 전자잡지 서비스 모아진닷컴, 콘텐트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중앙일보 2017.10.11 17:44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잡지 서비스 기업인 (주)모아진(대표 현창룡)이 자사 모아진닷컴 사이트가 2017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을 근거로 시행되고 있는 정보인증제도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여 서비스의 정확성, 안정성, 이용자 편의성 등 25개 지표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전자잡지 서비스 분야에서는 최초로 본 인증을 획득한 모아진닷컴은 이번 품질 심사에서 모든 WEB 브라우저 호환 및 검색 서비스, 전자잡지 전용 뷰어 등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직관적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점으로 인정 받아 서비스의 우수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현창룡 대표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의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노력해온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자잡지 서비스 분야에서 신뢰받는 ‘전자잡지 No.1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좋은 콘텐트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아진닷컴 메인 화면

모아진닷컴 메인 화면

한편, 모아진은 ㈜플랜티넷의 자회사로, 현재 매월 200여종의 국내외 매거진뿐 아니라 자료 검색에 특화된 도서관 전용 매거진 서비스를 180여 개의 대학, 공공, 기업 도서관에 제공 중이다. 특히 최근 미국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뉴저지 소재의 Paramus Public Library에 전자잡지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외시장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