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 '어금니 아빠', 오늘 현장검증

중앙일보 2017.10.11 05:00
'어금니 아빠' 살인사건, 오늘 현장검증
경찰서 들어서는 '어금니 아빠' 이모씨. [연합뉴스]

경찰서 들어서는 '어금니 아빠' 이모씨. [연합뉴스]

딸의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해 충격을 준 이른바 '어금니 아빠' 살인사건에 대해 경찰이 오늘 용의자 이씨와 함께 현장검증에 나섭니다. 현장검증은 오전 9시 30분쯤 이씨가 거주했던 서울 망우동의 자택에서 진행됩니다. 이씨가 직접 범행 당시 상황을 재연할 예정입니다. 피해자인 A양의 사체에서는 수면제인 졸피뎀 성분이 검출됐는데, 이씨의 딸인 14세 이양이 수면제가 든 음료수인 줄 알면서도 A씨에게 건넨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씨는 A양의 목을 졸라 살해하고, 시신은 강원도 영월에 있는 야산에 유기한 혐의에 대해 일부 시인했습니다. 경찰은 시신유기에 가담한 공범으로 이씨의 딸에게도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더 읽기 ‘어금니 아빠’ 범행 자백…경찰, 딸에 대해서도 구속영장 신청

 
 
검찰, 'KAI 경영비리' 하성용 전 대표 오늘 기소방침
하성용 전 KAI 대표. [사진 연합뉴스]

하성용 전 KAI 대표. [사진 연합뉴스]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전방위 경영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늘 하성용 전 대표를 재판에 넘깁니다. 서울중앙지검은 하 전 대표에 배임과 횡령 사기 등의 혐의를 적용해 구속 기소할 방침입니다. 하 전 대표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한국항공우주산업의 대표로 일하면서 사업진행률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5000억 상당의 이익을 부풀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특정 부품업체에 일감을 몰아주고 여기에 차명으로 지분투자까지 참여해 부당 이득을 취득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더 읽기 'KAI 비리 정점' 하성용 전 대표 구속

  
미국발 '세이프가드' 주의보…오늘 긴급대책회의 
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근 한 도시의 대형전자제품 판매장에 삼성전자 및 LG전자 세탁기들이 전시돼 있다. [연합뉴스]

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근 한 도시의 대형전자제품 판매장에 삼성전자 및 LG전자 세탁기들이 전시돼 있다. [연합뉴스]

미국 정부가 삼성전자와 LG전자 세탁기에 대해 긴급수입제한조치, 즉 '세이프가드'를 발동할 가능성과 관련해 우리 정부와 업계가 오늘 합동대책회의를 열고 총력대응에 나설 예정입니다. 오늘 대책회의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외교부 등 정부부처 관계자와 삼성전자, LG전자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세이프가드 발동 시 업계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읽기 FTA 개정·세탁기 분쟁 … 우리 정부의 안이했던 ‘무대응’

 
 
전국에 가을비…낮부터 그쳐, 일부지역 안개 유의
김성태 기자.

김성태 기자.

오늘도 어제에 이어 오전까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낮부터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전까지의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20~60mm, 서울·경기·강원영서·서해5도 5~40mm, 경북·충청·전라·울릉 5mm 내외입니다. 이와 함께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서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혹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매출 1000억, 홈쇼핑 여왕 이의정이 받을 맞춤형 재무상담은?
[사진 JTBC]

[사진 JTBC]

오늘 방송되는 JTBC '전(錢) 국민 프로젝트-슈퍼리치2'에서는 매출액 1000억 홈쇼핑의 여왕 이의정이 출연해 재무상담을 받습니다. 많은 돈을 번 만큼 '한달 식비만 300만원'을 쓴다는 이의정의 재무 상황에 대해 재테크 전문가들은 어떤 진단을 내릴까요? '슈퍼리치2'는 대한민국 최고의 재테크 전문가들이 부동산, 금융, 보험, 재무 리뉴얼을 통해 재테크 고수로 만들어주는 신개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JTBC에서 방영됩니다.
 
文 대통령, 방미 의원단 청와대 초청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을 다녀온 국회 동북아평화협력 의원외교단 소속 여야 의원들을 오늘 청와대로 초청합니다. 초당적인 차원에서 안보 문제에 대한 협치를 한다는 협의에 따른 것입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오늘 초청에는 정동영 국민의당 의원과 이석현,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병국 바른정당 의원이 참석하게 됩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의원단으로부터 방미 결과를 듣고, 안보 및 한반도 평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더 읽기 초당적 ‘의원 외교’ 활용하는 靑…태국 조문특사단에 여야 망라
 
메이저리거 오승환, 오늘 귀국
미국 프로야구에서 활약한 오승환 선수가 오늘 귀국합니다. 오승환 선수는 현재 소속 팀인 세인트루이스와 계약 만료로 다시 자유계약 선수가 됐지만, '메이저리그 잔류'라는 큰 틀 안에서 세인트루이스와의 재계약 논의, 혹은 다른 팀과 입단 협상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승환 선수의 올해 성적은 62경기 1승 6패 20세이브로, 평균자책점은 4.10점이다.
 
김동연, 경제외교 시작...오늘 워싱턴 출국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오늘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 등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 DC로 떠납니다. 김 부총리는 12~13일 열리는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총재 회의와 2017년 국제통화금융(IMF)·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연이어 참석할 예정입니다. 김 부총리는 세계경제와 아프리카 협약, 금융규제, 국제조세 등 국제적인 경제 현안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하고, 특히 북한의 핵실험 이후 한국경제의 견고함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북한 문제와 관련해 김 부총리는 회의 기간 스티븐 므누친 미국 재무장관 등 각국 재무장관들을 비롯해 국제신용평가사 관계자와 양자면담을 갖고, 대북 정책공조 및 경제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더 읽기 [단독] “혁신성장 위해 제2의 벤처 붐 … 투자·일자리 막는 규제 풀 것”
 
'개성공단 무단 재가동'에 입주기업 오늘 긴급대책회의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이 북한의 공단 내 의류공장 무단 재가동 문제와 관련해 대책을 논의합니다.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모임인 개성공단기업협회는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사무실에서 비공개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기업들은 이 자리에서 재가동과 관련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우리 정부와 북한에 어떤 입장을 표명할 지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성공단은 북한의 잇단 도발로 인해 지난해 2월 10일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더 읽기 통일부, 北개성공단 가동설에 “일부 관련 동향 확인”
 
'한끼줍쇼'에 뜬 연예계 대표 말상 존박, 강호동과 얼굴 길이 대결
매주 수요일 저녁을 책임지는 JTBC 인기 프로그램 '한끼줍쇼'에 연예계 대표 말띠 이승철과 말상(얼굴 형태가 말과 닮은 사람) 존박이 출연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존박이 강호동과 '얼굴 길이'로 승부를 보는데, 강호동과 의외의 박빙이었다는 후문입니다. 방송 시간은 오후 10시 50분입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