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충기 펜화 공방

 
“김대중의 노벨평화상을 취소해달라고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청원서를 보내라”
MB정부 때 국가정보원 소속 심리전단 직원이 한 보수단체 간부와 주고받았다는 메일 내용이란다. 검찰이 밝힌 얘기다. 이 보수 단체는 DJ 서거 직후 논평을 냈다. 추모 분위기 물타기용으로 보인다.  
-김대중은 지역감정을 정치적으로 이용했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훼손…
-연방제 통일에 합의했고…
-노벨평화상을 받기 위해 부정한 공작과 거래를 자행했다는 의혹을 받는 사람…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는 국정원 돈이 군 사이버사령부로 흘러들어갔다. ‘포인트 뉴스’라는 인터넷언론과 ‘독도디펜스’ 등의 모바일게임 제작 자금으로 쓰였단다. 이건 이철희 민주당 의원이 밝혔다.  
당시 국정원장 원세훈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그 밑에서 일하던 심리전 단장으로 일하던 민병주는 재판에 넘겨졌다. 2년 동안 댓글 팀장에게 52억 원을 지급하고 원세훈 전 원장 재판에서 위증한 혐의다.  
 
MB는 지난달 28일 페북에 이렇게 썼다.“……전전 정부를 둘러싸고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합니다. 때가 되면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관례에 따라 MB에게 추석선물을 보냈다. 이천 햅쌀, 평창 잣, 예천 참깨, 영동 피호두, 진도 흑미 등 다섯 가지 농산물을 담은 꾸러미다.  
이래저래 요즘 MB, 잠을 설치지 싶다.
 
안충기 기자·화가 newnew9@joongang.co.kr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

안충기 기자 사진
안충기 기자-화가

뒤숭숭하겠군요, 요즘 MB

“김대중의 노벨평화상을 취소해달라고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청원서를 보내라”
MB정부 때 국가정보원 소속 심리전단 직원이 한 보수단체 간부와 주고받았다는 메일 내용이란다. 검찰이 밝힌 얘기다. 이 보수 단체는 DJ 서거 직후 논평을 냈다. 추모 분위기 물타기용으로 보인다. -김대중은 지역감정을 정치적으로 이용했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훼손…
-연방제 통일에 합의했고…
-노벨평화상을 받기 위해 부정한 공작과 거래를 자행했다는 의혹을 받는 사람…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는 국정원 돈이 군 사이버사령부로 흘러들어갔다. ‘포인트 뉴스’라는 인터넷언론과 ‘독도디펜스’ 등의 모바일게임 제작 자금으로 쓰였단다. 이건 이철희 민주당 의원이 밝혔다. 당시 국정원장 원세훈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그 밑에서 일하던 심리전 단장으로 일하던 민병주는 재판에 넘겨졌다. 2년 동안 댓글 팀장에게 52억 원을 지급하고 원세훈 전 원장 재판에서 위증한 혐의다. MB는 지난달 28일 페북에 이렇게 썼다.“……전전 정부를 둘러싸고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합니다. 때가 되면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관례에 따라 MB에게 추석선물을 보냈다. 이천 햅쌀, 평창 잣, 예천 참깨, 영동 피호두, 진도 흑미 등 다섯 가지 농산물을 담은 꾸러미다. 이래저래 요즘 MB, 잠을 설치지 싶다.
안충기 기자·화가 newnew9@joongang.co.kr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