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cus&] 아이들에게 '즐거운 책 읽기 세상'을 열어주세요

중앙일보 2017.09.29 13:52 Week& 3면 지면보기
미디어창비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

 
미디어창비의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사진)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책 읽기의 세상을 열어 주기 위해 펴낸 시리즈이다.
 
『책 읽기 마중물』은 기존에 볼 수 없는 형태의 잡지형 단행본으로 다양한 장르가 수록돼 있다. 일반적인 책 읽기 방식과 달리 중간부터 읽거나 먼저 보고 싶은 것부터 골라 읽을 수 있다. 『책 읽기 마중물』을 통해 어린이들은 책 읽기 자체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능동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또 학년이 낮은 어린이도 쉽게 한 작품을 완독할 수 있도록 짤막한 작품들을 수록해 한 편의 글을 읽는 데 어려움이 없다. 책 읽기에 성취감을 얻은 어린이들은 ‘마중물 책 탐험’을 통해 다음 단계의 책 읽기로 넘어갈 수 있다.
 
『책 읽기 마중물』 시리즈는 ▶1권 출발 > 봄이다, 달려! ▶2권 나 > 나야, 나! ▶3권 가족 > 우리 가족 만세! ▶4권 소풍 > 야호, 소풍 가자! ▶5권 놀이 > 우리 같이 놀자! ▶6권 친구 > 소중한 내 짝꿍! ▶7권 자연 > 숲으로 가자! ▶8권 상상 > 상상 놀이는 즐거워! ▶9권 모험 > 나도 할 수 있어! ▶10권 성장 > 한 뼘 자랐네!로 구성됐다. 6~10권은 오는 12월 출간 예정이다.
 
김금숙·조경규·김나경·강혜숙 외 지음, 80~96쪽, 1만1000원(각 권).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미세먼지 실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만 참여해도 바나나맛 우유가!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