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A 가는 길] 일과 학습 양립 지원 … 온라인 강좌 등으로 여성 직장인 도전 문턱 낮춰

중앙일보 2017.09.28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미래 여성 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무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130여 년 전통의 이화의 MBA 멤버가 된다는 것은 최고 여성리더들이 포진한 여성 네트워크의 일원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화여대 MBA는 미래 여성 리더로 성장을 꿈꾸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기회의 장이다.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여성 직장인의 여건을 고려해 여성의 일과 학업의 양립을 지원한다. 주말강좌를 확대하고 온라인 강좌를 운영함으로써 주중 등교를 최소화하고 학업 부담을 경감해 여성 직장인들의 학위 취득을 지원한다. 지방근무자와 평일 등교가 어려운 여성 직장인들이 통학에 대한 부담 없이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차세대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외국인 여성, 경력단절여성, 다문화가정 여성, 탈북 여성 등 사회의 다양한 여성 구성원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별도로 시행한다.
 
헬스케어 등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이화여대 MBA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 인재 모습인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구축돼 있다. 헬스케어, 빅데이터 산업 전문가 육성을 위한 헬스케어 MBA와 빅데이터 MBA, 창업과 벤처 육성을 위한 테크노 MBA 등 특성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전통적인 경영학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의 결합을 통해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라인업을 갖췄다.
 
매 학기 학생들의 수요를 파악해 핀테크, 메자닌, 문화 예술 경영, 4차 산업혁명 기술 등 최신 트렌드를 외부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수업하고 산학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최신 이슈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화여대 MBA의 또 하나의 강점은 네트워킹이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 등에게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할 만큼 국내 여성교육을 선도해 온 이화여대는 23만 동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 여성경영인은 물론 정재계 리더와의 만남을 통해 경력관리 기회를 제공한다. 이화 동문으로 구성된 ‘이화리더스포럼’과 국내외 CEO 및 임원들로부터 경험을 전수받고 토론할 수 있는 ‘CEO 경영강좌’를 통해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
 
이화여대 MBA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세계적 경영대학원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복수학위제를 운영한다. 덴마크 코펜하겐대, 벨기에 루뱅대를 비롯해 프랑스 Audencia, 스페인 EADA 경영대학원 등과의 복수학위제도 등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화여대 MBA는 학습 활동과 경력관리 지도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한다. 학습지도를 위한 1:1 멘토 교수제와 프로그램별 주임교수제를 통해 프로그램 과정별 밀착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또 경력지원센터와 MBA 학생 전용 라운지와 스터디룸을 운영, 학업 및 경력 관리를 지원한다. 경영전문대학원장, 부원장, 전공 주임교수들이 참석하는 재학생과의 정기 간담회를 학기 중 매월 개최해 교수진과 재학생의 유대관계 형성, 학사 지도, 경력 컨설팅 및 MBA 프로그램 개선에 대한 의사소통을 진행한다.
 
이화여대 MBA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 인재 모습인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이 구축돼 있다. [사진·이화여대]

이화여대 MBA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 인재 모습인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이 구축돼 있다. [사진·이화여대]

세계적 경영학 교육 인증 AACSB 받아
 
이화여대는 2010년 경영대학 학부, 석사, 박사과정 및 경영전문대학원의 MBA 모든 과정에서 세계적 경영학 교육 인증인 AACSB(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인증을 받았고, 2015년 재인증을 획득했다. 여성 종합대학으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전 학위 과정에 걸쳐 AACSB 인증을 획득했다.
 
미니학기의 운영도 교육과정의 특징이다. 연간 6개 학기로 봄학기와 가을학기에 각각 2개의 미니학기가 구성돼 있다. 전공필수과목을 1년 이내에 수료할 있는 토대가 돼 학생들은 잔여 기간에 다양한 전공 선택 및 최근 이슈 세미나를 수강할 수 있다.
 
이화여대 MBA는 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원서를 인터넷 접수 사이트 유웨이를 통해 다음 달 31일까지 접수한다. 홈페이지 참조.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