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가위 특집]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에 도움 … 남녀노소 모두가 반기는 대표 건강식품

중앙일보 2017.09.18 09:19 2면
정관장 '홍삼톤골드'
 
부모님이나 소중한 분의 건강을 위한 홍삼제품은 명절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을 대표하는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증가되는 사포닌·홍삼다당체·아미노당·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을 나타내며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정관장 홍삼은 최고 수준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원료관리 단계부터 홍삼 제조 단계까지 총 일곱 번의 검사, 290여 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홍삼은 본연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뿌리삼, 간편하게 홍삼의 진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농축액, 다양한 식물 소재와 함께 홍삼을 섭취할 수 있는 액상 파우치 등 제품군으로 구분된다. 그중에서도 식물 소재를 조화롭게 결합한 액상 파우치 제품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05년 출시된 이래 10년이 넘도록 꾸준한 사랑을 받는 홍삼톤골드는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당귀 등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맛이 진하고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KGC인삼공사]

지난 2005년 출시된 이래 10년이 넘도록 꾸준한 사랑을 받는 홍삼톤골드는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당귀 등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맛이 진하고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의 대표적 액상 파우치 제품군에 속하는 ‘홍삼톤골드’는 2005년 출시된 이래 10년이 넘도록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선물 하기도 좋다.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당귀 등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맛이 진하고 섭취가 간편하다. 홍삼농축액의 함량이 같은 톤류 제품 중 가장 높고 홍삼의 5대 기능성을 충족해 만성 피로나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홍삼톤골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범용성이 장점으로 1년에 30만 개 이상 판매되는 정관장의 인기 상품이다. 월 평균 약 2만 세트 정도 판매되고 있으며, 추석 등 명절에는 선물 수요가 급증하며 두 배 이상인 약 4만 세트가 판매될 정도다. 홍삼톤 골드와 함께 인기있는 액상 파우치류 제품으로 ‘홍삼톤 마일드’가 있다. 홍삼톤 마일드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작약·참당귀·황기·천궁 등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가격 대비 풍부한 용량으로 합리적인 선물로 적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맛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홍삼의 쓴 맛에 거부감 없이 섭취 할 수 있다.
KCG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다음 달 9일까지 선물세트 및 정관장 주요 제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음 전하고픈, 당신께만큼은 정관장’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정관장 전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관장몰’을 오픈했다. 정관장 제품을 비롯한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과 정부 인증 획득 상품 중심의 안심먹거리, 에스테틱 화장품, 생활용품 등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추석에는 처음으로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가맹점에서 수령하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