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화?' 일본 고등학생들의 충격적 군무 (영상)

중앙일보 2017.09.06 14:40
일본 오사카 부 사카이 시에 위치한 도미오카 고등학교 댄스부의 공연 영상이 일본과 한국 온라인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Super EX 유튜브]

[사진 Super EX 유튜브]

 
일본 산케이 신문사는 매년 일본 내 고등학교 댄스부를 대상으로 한 대회를 연다. '일본 고교 댄스부 선수권 대회'는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작년 이 대회에서 도미오카 고등학교 댄스부는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8월 17일 열린 대회에서도 결승전에 올라갔으나 안타깝게 준우승을 기록했다. 그러나 그들의 공연 영상은 지금 일본과 한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영상은 사카이 시청 앞에서 있었던 특별공연을 촬영한 것이다. 화려한 색의 의상을 입은 도미오카 고등학교 댄스부원들은 마치 한 몸처럼 격렬한 군무를 선보인다.
 
한 현지 매체에 따르면, 학생들이 입고 있는 옷과 헤어 및 메이크업 스타일, 소품 등은 1980년대 일본 버블경제 시대의 유행을 재현한 것이라고 한다.
 
공연의 배경음악은 가수 오기노메 요코가 1986년에 히트시킨 '댄싱 히어로'라는 노래다. 1985년 등장한 유로 댄스 가수 앤지 골드의 'Eat You Up'을 번안한 곡인데, 이 노래는 이후 한국에서 양혜승의 '화려한 싱글'로 번안된 적 있다.
 
이들의 공연이 화제가 되자, 일본에서 이 노래를 불렀던 오기노메 요코도 트위터를 통해 응원을 보냈다. "'댄싱 히어로'는 더 이상 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학교 축제에 놀러 가고 싶다. 선곡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여현구 인턴기자 yeo.hyung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