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성공 기원 '전국 중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 글로벌 교육기업 EF Education First 개최

중앙일보 2017.09.05 15:01
‘중학생들이여 이제는 평창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교육서비스 공식 제공사로 선정된 글로벌 교육 기업 EF Education First (이하 “EF”)는 서울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 기원 전국 중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대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및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다.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예선, 본선, 결선으로 진행되며, 예선에서는 10월 13일(금)까지 제출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에 올라간 팀은 기획안 내용을 발표 영상으로 만들어 사이트에 등록하면 된다.  본선에서 선발된 결선 진출 20팀은 11월 18일(토)에 대한장애인체육회 훈련원 대강당에서 각 팀당 5분동안 기획안 발표를 하게 된다.
 
이번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학생으로 지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2인 또는 3인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 주제는 패럴림픽 진로, 패럴림픽 참여, 패럴림픽 홍보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EF 뉴욕 캠퍼스 1주 무료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팀을 지도한 지도교사에게는 50만 원의 우승상금을 지급한다. 특별상 1팀은 EF 국제사립고등학교 옥스퍼드 캠퍼스 1주 연수를 가게 된다. 특별상팀을 지도한 지도교사에게는 30만 원의 우승상금을 지급한다. 추가로 금상, 은상 각 1개 팀, 동상 2개 팀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지도교사에게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권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프레젠테이션 대회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을 진행한 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교육 웹 포털에 방문하여 동영상 및 학습자료를 참고해서 기획안 작성 후 제출기한까지 제출하면 된다.  프레젠테이션 대회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EF코리아 파트너십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EF는 글로벌 교육 기업으로 어학연수, 정규 학위 이수 과정, 문화 교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세상을 연다’라는 사명으로 196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53개국, 507개의 캠퍼스와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EF는 매년 전 세계 국가의 성인 영어능력을 평가 및 분석한 영어능력지수, EF English Proficiency Index(EF EPI))를 발표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무료 영어 표준화 시험인 EF Standard English Test(EFSET)를 제공하고 있다.
 
EF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교육서비스 공식 제공사 및 2020년 도쿄 올림픽 언어교육 공식 파트너로 지정되었다. 한국 지사인 EF 코리아는 1988년 서울 올림픽 공식 외국어 교육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서울 강남, 대구, 부산에 지사를 두고 국내 많은 학생들이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과 커리어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