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공정위, 대림그룹 일감 몰아주기 여부 조사 外

중앙일보 2017.09.05 01:00 경제 6면 지면보기
공정위, 대림그룹 일감 몰아주기 여부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대림그룹의 ‘일감 몰아주기’행위 여부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 공정위 시장감시국은 4일 대림코퍼레이션에 조사관을 보내 대림그룹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대림코퍼레이션은 대림그룹의 실질적인 지주회사다. 대림산업, 대림에너지 등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다. 대림그룹은 총 자산 규모가 18조4000억원으로 공정위가 최근 발표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포함돼 있다.
 
영천시, 고경일반산업단지 조성 MOU
 
영천시는 최근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MOU 체결 기업은 에스엘㈜, ㈜조은글라스, ㈜에스지, ㈜가온폴리머앤실런트 등 4개사로 투자 규모는 780억원이다. 민간투자방식으로 추진 중인 고경일반산업단지는 총사업비 2110억원 규모다.
 
현대차 후원 ‘양궁월드컵’ 5개월 일정 마쳐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세계 양궁월드컵 대회’가 5개월간의 일정을 끝마쳤다. 중국·터키·미국·독일 등에서 열린 예선대회에 이어 2~3일 이탈리아에서 결승 경기를 개최했다. 우르 에르데네르 세계양궁협회장은 “현대차가 각종 차량·편의시설 등을 지원해준 덕에 많은 관객과 뜨거운 열기 속에 대회를 치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 선수들은 개인전(리커브)에서 김우진·기보배가, 혼성전(리커브)에서는 김우진·장혜진 조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상선, 대우조선과 VLCC 5척 계약
 
현대상선이 대우조선해양과 초대형유조선(VLCC) 5척의 건조계약(사진)을 4일 맺었다. 4월7일 체결한 건조의향서(LOI)의 본계약으로, 계약금액은 4억2000만 달러(약 4700억원)다. 2019년 상반기부터 인도할 예정이다.
 
 
LG전자, 한달간 올레드 TV 할인 행사
 
LG전자는 이달 한 달 간 전국 판매점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할인행사를 연다고 4일 밝혔다. 55인치 제품은 각각 20만~60만원, 65인치 제품은 99만~17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된 실제 구매 가격은 55인치 TV는 299만원부터 350만원, 65인치 TV는 500만원부터 600만원이다. LG전자 관계자는 “OLED TV 수요가 늘면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랜드로버 스튜디오’ 가로수길에 문 열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를 열었다.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는 트렌디한 고객에게 영국 특유의 재규어·랜드로버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6개월 간 운영한다. 영국 ‘이스트 런던 쇼디치 거리’의 그래피티와 컨테이너 박스 파크를 스튜디오에 그대로 재현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