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희경 서경대 미용예술대 교수 'Comic Con Seoul 2017'서 학생들과 메이크업 시연

중앙일보 2017.08.03 18:02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미용예술대학의 임희경 교수는 2017년 8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Comic Con Seoul 2017’에 참가해 대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특수분장과 메이크업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임희경 교수는 또,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과 함께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관 운영과 학교 브랜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에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에 재학 중인 서지원, 강윤지, 정지민, 황진경, 최예빈, 진가영, 오혜민 학생과 서경대 대학원 예능계열 무용예술학과에 재학 중인 임두규, 후어타오 학생 등 총 9명이 참여한다.
 
특수분장 및 메이크업 시연은 8월 4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8월 5일과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코엑스 C홀(3층) 부스 C37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Comic Con‘은 ’Comic Convention‘의 약자로 코믹부터 게임, 영화, 캐릭터,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팝 컬처 전반을 포괄하는 대규모 행사다.  
 
서경대학교가 후원하는 ‘Comic Con Seoul 2017’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믹콘 중 하나인 뉴욕 코믹콘을 주최한 리드팝(Reed PoP)이 뉴욕, 파리, 베이징 등에 이어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코믹콘 행사다. 이번 ‘Comic Con Seoul 2017’을 통해 미국 본토 코믹콘 특유의 색깔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Comic Con‘은 코믹 마니아뿐 아니라 게임,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Comic Con‘을 통해 유명 할리우드 배우나 감독으로부터 직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 가장 먼저 인기 영화나 드라마의 최신 예고편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Comic Con Seoul 2017’에서도 코믹, 게임, 영화, 캐릭터 등의 콘텐츠 뿐 아니라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할리우드 배우와의 팬 미팅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할리우드 배우와의 만남’에는 참관객 모두가 볼 수 있는 ‘Q&A 세션’부터 VIP 티켓 구매자를 위한 ‘포토세션’, ‘사인회’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코믹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코믹이나 게임, 영화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분장하고 서로 경쟁하는 ‘코스플레이 챔피언십’도 펼쳐진다. 해당 챔피언십의 우승자에게는 2018년 4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C2E2(Chicago Comic &Entertainment Expo)’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Comic Con Seoul 2017’ 행사를 주최한 ‘리드 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에서 팝 컬처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는 ‘리드팝(ReedPOP)’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명 도시에서 뉴욕 코믹콘, C2E2, PAX, 스타워즈 셀러브레이션, 오즈 코믹콘, 코믹콘 인디아 등 대규모 팝 컬처 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Comic Con Seoul 2017’ 행사를 주최한 ‘리드 엑시비션스’는 팝 컬처 산업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리드 엑시비션스 코리아의 손주범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팝 컬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