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역사적 공간 견학 소감, 개선안 보내주세요

중앙일보 2017.07.25 00:02 10면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LG하우시스 8월 말까지 공모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6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LG하우시스의 공간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문화재와 역사적 공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 초등학생부터 중고생, 대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전국 곳곳의 현충 시설을 방문한 뒤 초등학생은 소감문을, 중·고등생 및 대학생은 공간 개선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령대별로 보훈처장상 각 1명, 금상 각 2명, 은상 각 8명 등 총 33명에게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인 더콘테스트(thecontest.co.kr)와 LG하우시스 홈페이지(www.z-in.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9월 11일 개별 통보하고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독립운동 기념관 개·보수 시 적용될 예정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에서 학생들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에 힘입어 올해엔 대학생으로까지 확대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학생들은 역사적 공간을 오고 가며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고 애국심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독립운동 기념관 개·보수 때 활용
 
LG하우시스는 공간을 통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광복 70주년이었던 2015년에는 국가보훈처와 중경 임시정부청사 복원사업에 필요한 공사비를 지원했다. 이어 지난해와 올해엔 전남 보성군 서재필 기념관, 양재 윤봉길 기념관 및 우당기념관을 리모델링해 재개관했다. 이외에도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6·25 해외 참전용사 및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의 자택 개·보수에 필요한 자재와 공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