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효성 "방송 자유와 독립성 향상 노력…통신비 경감 추진"

중앙일보 2017.07.19 11:02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방송의 자유와 독립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19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방통위장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저에게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방송통신 분야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자는 "1990년대 이후 국가경제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 서 왔던 방송통신 분야는 지금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며 "무엇보다 언론의 자유와 독립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방송의 자유와 독립성을 보장한다는 것은 방송이 본연의 기능과 구실을 할 수 있도록 정상화하는 일과 같다"면서 "방송사의 자율적인 정상화 노력을 촉진하고, 그 과정에서 시민사회의 참여확대를 유도하는 등 방송정상화의 촉진자이자 지원자로서 정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의 권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누구든지 새로운 방송통신, 미디어 서비스를 어려움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과 미디어 활용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방송통신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따르는 통신비 부담 완화를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