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전국 어디든 오가기 편한 교통망, 단지 안팎에 다양한 힐링 공간

중앙일보 2017.07.19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주거정비부문 대상
 
천안시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한 최대 39층 규모의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조감도.

천안시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한 최대 39층 규모의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의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주거정비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성성3지구 도시개발구역 A1블록에 들어선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99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로 모두 중소형이다. 타입별로는 62㎡A 48가구, 62㎡C 45가구, 74㎡A 57가구, 74㎡B 56가구, 84㎡A 415가구, 84㎡B 187가구, 84㎡C 187가구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850만원대로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들어선 곳은 천안 북부권 최대 규모의 도시개발구역으로 이 지역에 모두 8000여 가구가 조성된다. 단지 주변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천안 사업장 등 대기업을 비롯해 2·3·4산업단지가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쾌적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사통팔달의 교통망이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KTX 천안아산역, 수도권전철(두정역), 천안버스터미널,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위치해 수도권과 지방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천안 북부 지역을 가로지르는 삼성대로를 이용해 인근 아산시로도 빠르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주변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있고, 두정동 상업시설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업성저수지가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 모두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탁월하다.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한 가변형 벽체(74㎡A·84㎡ 확장 시)를 적용했고, 원스톱 세탁 공간과 주방 펜트리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유치원과 학원 통학차량 전용 승차장인 ‘새싹정류장’도 만들었다. 이 밖에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 실버세대를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쉴 수 있는 티가든, 단지 내 숲길인 힐링포리스트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과 다목적 공간이 들어섰다.
 
단지 중심에 있는 중앙마당은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제공한다. 아이들을 위한 모험놀이터·자연놀이터·교통놀이길, 청소년을 위한 다목적운동공간·야외운동시설도 눈에 띈다. 친환경 설계를 기본으로 에너지 절감 시스템, 고화질 보안 장비, 주차 위치 인식 시스템,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