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 2017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

중앙일보 2017.05.15 17:09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은 오는 5월 28일 일요일까지 2017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심리관련 프로그램 및 서비스 제공을 주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심리서비스대학원은 심리학 석사 야간과정으로 임상심리학 전공, 상담심리학 전공,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 등 총 4개 전공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재학연한은 총 5학기, 2년 6개월이다.
 
임상심리학 전공은 정신병리, 심리평가, 심리치료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기반하여 심리적 불편감 및 부적응 문제를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임상 현장에서 치료적 개입을 하기 위한 임상심리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담심리학 전공은 개인, 집단, 가족 대상의 상담 이론과 기법에 대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전문적 조력자에게 필요한 지식 및 기술, 태도를 갖추도록 도움을 준다. 개인 및 가족 상담 관련 학회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은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안전과 리더십, 코칭과 관련한 다양한 심리학 이론 및 접근법을 교육하여,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리더십을 가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은 법적인 문제를 심리학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이론을 연구하면서경찰·검찰 수사과정과 법정 공판과정에서 이를 실제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한편, 이번 모집에는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학사과정 출신학과 및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5월 28일 자정까지며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입학 원서 및 관련 서류 제출은 5월 29일 오후 6시까지다. 면접 전형은 6월 10일, 합격자 발표는 6월 1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