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소쇄원 등 문화재 4곳 기념우표 발행 外

중앙일보 2017.05.15 01:00 경제 6면 지면보기
소쇄원 등 문화재 4곳 기념우표 발행
 
우정사업본부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우표의 세 번째 묶음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재 4곳을 선정해 총 64만 장의 기념우표를 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문화재 4곳은 진도 운림산방과 담양 소쇄원, 진주성, 문경새재다.
 
현대차 i20, 독일서 소형차 평가 1위
 
현대자동차 i20이 50년 역사의 독일 자동차 잡지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이 실시한 소형차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자이퉁은 지난 5일 출판한 최근호(2017년 제11호)에서 현대차 i20을 비롯해 폴크스바겐 폴로, 닛산 미크라, 포드 피에스타, 시트로엥 C3, 혼다 재즈 등 유럽에서 판매 중인 소형차급 6개 차종을 비교한 결과 i20(총점 2935점)을 1위로 선정했다. 폴크스바겐 폴로(2933점)는 2위, 3위는 닛산 미크라, 4위는 포드 피에스타가 차지했고, 시트로엥 C3(5위), 혼다 재즈(6위)가 뒤를 이었다.
 
산업안전협회, 베트남과 업무 협약체결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는 베트남 산업 현장의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5일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 ‘안전문화 확산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기술 및 교육 지원 ▶상대 국가에서 실시하는 안전관리 활동 지원 ▶지식 및 경험 교류를 위한 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이다.
 
LG이노텍, 와인셀러용 반도체 양산
 
LG이노텍은 소형 와인셀러용 내부 온도 제어 반도체 ‘열전모듈’을 양산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반도체는 최근 출시된 LG전자 ‘와인셀러 미니’에 처음 적용된다. 열전모듈은 반도체 소자에 전기를 공급해 온도를 제어하는 전자식 온도 조절 부품이다. A4 용지 절반 크기에 불과해 기존 냉각 콤프레서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작은 와인셀러를 제작할 수 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