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국토부, 공공택지 불법 전매 집중단속 外

중앙일보 2017.04.24 01:00 경제 6면 지면보기
국토부, 공공택지 불법 전매 집중단속
 
국토교통부는 분양된 공공택지의 불법 전매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3월 공급한 단독주택용지의 청약경쟁률이 평균 277대 1, 최고 1350대 1을 기록하면서 시장이 과열됐기 때문이다. 국토부는 과열이 발생한 사업지구 위주로 분양권 전매와 실거래 신고 현황을 정밀 모니터링한다.
 
스타벅스 ‘2017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이달 24일부터 6월 19일까지 ‘2017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월요일(총 9회)마다 전국 1010여 개 매장에서 ‘카페라떼’를 주문하면 한 단계 큰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카페라떼 한 잔당 50원씩 적립된 기금(최대 5000만원)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쓰인다.
 
 
현대글로비스 안전공감 마라톤 개최
 
종합물류기업 현대글로비스가 ‘2017 안전공감 마라톤’을 23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했다. 5000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서 한강시민공원과 윤중로 등 여의도 일대를 달렸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현대글로비스가 매년 개최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LG 포터블 스피커 월 판매 1만대 넘어
 
LG전자는 포터블 스피커의 올해 국내 월평균 판매량이 1만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보다 2.5배 많은 수치다. LG 포터블 스피커는 스마트폰·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쓸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로 무드·캔들·액티브·쿠키 등 총 4종이다. 특히 액티브와 쿠키 모델은 캠핑·레저 활동 전용으로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 주방가전 데이코, 미국 요리축제 후원
 
삼성전자의 미국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페블비치 푸드&와인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했다. 지난 20일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열린 이 행사는 올해로 10년째 열린 미국 3대 요리 축제다. 데이코는 이 행사에서 럭셔리 주방가전 세트 ‘모더니스트 콜렉션’을 설치해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신한, 모바일통장 포인트에 이자지급 행사
 
신한은행은 모바일 통장인 ‘한달애 저금통’을 마이신한포인트로도 저축할 수 있도록 하고, 포인트에 이자를 더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달애 저금통은 하루 최대 3만원, 월 잔액 30만원까지 연 4% 금리를 적용해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지정 계좌로 이자와 적립금을 넣어준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