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근로·자녀장려금 모바일로 확인 가능 外

중앙일보 2017.04.20 01:00 경제 6면 지면보기
근로·자녀장려금 모바일로 확인 가능
 
앞으로 근로·자녀장려금 수급 대상자는 모바일을 통해 장려금 액수를 미리 볼 수 있다. 국세청은 ‘ 미리 보기 서비스’를 오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세청 홈택스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근로·자녀장려금은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세금환급 형태로 지급해 저소득 계층의 근로를 유인하는 제도다. 맞벌이 가구의 경우 부부의 합산 연간 총소득이 2500만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LG, 공기청정 강화 벽걸이 에어컨 내놔
 
LG전자는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한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모델명: SQ072PS1W·사진)을 19일 선보였다. 공기청정 적용 면적이 냉방 면적과 동일한 24.4㎡(약 7평)로 국내 벽걸이 에어컨 중 최대다. 실내 먼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공기 질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공기청정 하는 기능, 초미세먼지 제거 필터 등을 갖췄다. 출하가 기준 105만원.
 
 
대웅제약 항생제 ‘메로페넴’ 미국 출시
 
대웅제약이 만든 항생제 복제약(제네릭) ‘메로페넴’을 미국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로페넴은 다국적제약사 ‘메렘’의 복제약이다. 약효가 강하고 항생제 사용 시 나타나는 구토 등의 부작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메로페넴은 2015년 12월 미국 식품의약처(FDA)의 승인을 받았다. 국산 복제약이 미국에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이폰 디스플레이 하루에 수리 서비스
 
동부대우전자서비스는 아이폰을 하루 안에 수리해 주는 ‘아이폰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금까지 아이폰 제품 교체는 당일에 이뤄졌지만, 디스플레이 수리는 2일 이상 소요됐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3시간 이내에 수리가 완료된 폰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동부대우전자서비스 강서센터와 구로 디지털센터에서 오전 9시~오후 7시 사이에 운영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