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선 2차 TV토론] 홍준표 “유승민, 꼭 이정희 보는 것 같아…주적은 저기요!”

중앙일보 2017.04.19 23:27
19일 KBS가 주최한 대선후보 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홍준표 후보와 유승민 후보. [사진 KBS1]

19일 KBS가 주최한 대선후보 초청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홍준표 후보와 유승민 후보. [사진 KBS1]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는 19일 KBS가 주최한 대선후보 초청토론회에서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를 향해 “꼭 이정희를 보는 것 같아 가지고…”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유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당원권 정지 당했다. 당원권 정지 당헌 당규대로하면 1심 유죄 파결은 출당 제명인데 징게 사면 조치 해서 당권 회복해서 대선 후보 출마 어떻게 박근혜는 당권 정지 시키냐? 앞 뒤 안 맞고 염치없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말했다.
 
이에 홍 후보는 “이정희 보는 것 같다”며 “주적은 저기다”라고 되풀이 했다. 이어 “당권 정지 해서 확정 판결 날 때 출당이다. 확정 판결 안나면 당원권 정지 상태가 계속된다”란 홍준표의 말에 유승민은 “기소인 동시에 당원권 정지다”라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여기는 아예 시간 없는데 말을 하게 하냐? 꼭 이정희 보는 것 같은데 주적은 저기다. 어이가 없다”라고 거듭 ‘제2의 이정희’ 프레임을 주장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