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타민 왕' 파프리카, 골라골라 이벤트··· 베스킨라빈스 쏜다

중앙일보 2017.04.19 11:34

채널 파프리카가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23일까지 ‘골라골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초록, 노랑, 빨강 파프리카가 속재료로 포함된 햄버거 중 다이어트에 특히 좋은 햄버거 번호를 골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응모시 페이지와 게시글에 좋아요 및 공유는 필수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 진행한다. 응모자 중 25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싱글킹을 증정한다. 정답 유추가 어렵다면 채널 파프리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파프리카 관련 정보 게시글도 확인 할 수 있다.
 
채널 파프리카는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박중묵)가 파프리카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네티즌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6년 6월 공식 오픈 했다. 오픈 이후 지금까지 파프리카와 관련된 다양한 레시피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한편, 파프리카는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진 과일채소로, 우리나라에서는 94년부터 본격적으로 재배를 시작해 지금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보편적인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파프리카는 색상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비타민 보충,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효능 등이 있으며, 특히 칼슘과 인, 비타민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조회 관계자는 “전국 약 600여개 농가에서 파프리카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이 6만5천 여톤에 달해 국내 공급은 물론 해외에도 수출해 신선농산물 중 효자 수출품목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파프리카 성수 출하기인 6월과 7월, 10월에는 생산량이 많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