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브리핑] KB국민, 환테크 전문 플랫폼 출시 外

중앙일보 2017.04.19 01:00 경제 6면 지면보기
KB국민, 환테크 전문 플랫폼 출시
 
KB국민은행이 ‘환(換)테크’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외화투자전문 플랫폼 ‘KB마이딜링룸’을 19일 출시한다.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을 통해 모두 이용 가능하다. 대표상품인 ‘KB환율픽(Pick)’은 외화상품을 투자하고 환매할 때 필요한 환전을 고객이 직접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거래시점의 시장가 환율로 바로 매매할 수 있다.
 
셀트리온 항암제 트룩시마 영국 병원 공급
 
셀트리온은 올해 2월 유럽 의약품청 에서 판매 허가받은 항암 복제약 트룩시마를 영국 50여개 병원에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트룩시마는 다국적 제약사 로슈가 개발해 2013년 11월 특허 기간이 끝난 리툭산의 복제약으로 림프종 등 혈액암 치료에 쓰인다.
 
KEB하나, 평창올림픽 공식후원 협약
 
KEB하나은행은 18일 명동 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 공식 후원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올림픽 기간 경기장에 전용 영업점을 설치해 선수단과 관람객에게 환전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영주(가운데) 행장은 이날 이희범(둘째 줄 왼쪽 둘째)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유소년 꿈나무 지원금’을 전달했다.
 
신한금융, 서울숲서 자원봉사대축제
 
신한금융그룹은 18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 공원에서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를 했다. 이 자리엔 조용병 회장(오른쪽)과 위성호 신한은행장(가운데),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을 비롯한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신한금융은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숲속 놀이터 식생 개선, 그늘막 쉼터 조성 활동을 진행했다.
 
네파 온도조절 ‘루나 방풍재킷’ 출시
 
네파는 18일 ‘루나 방풍재킷’을 출시했다. 루나 방풍재킷은 온도조절과 습기를 배출하는 에어 테크 기술로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며 파스텔톤의 화사한 배색이 돋보인다. 또한 목 부위를 고정해 주는 기술을 적용하여 활발한 움직임에도 스타일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광고제 박서원 크리에이티브 총괄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박서원(사진) 오리콤 부사장을 크리에이티브 총괄(CCO)로 18일 위촉했다. 박 부사장은 트로피부터 공식 포스터 디자인, 홈페이지 등 광고제와 관련된 모든 제작물의 디자인을 책임지게 된다.
 
 
김인호 무협회장 와세다대학교 강연
 
김인호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18일 일본 와세다대에서 일본 학생 및 교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김 회장은 양국간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한일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타결, 한일 경제각료회담 부활 등을 제안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