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신 금융] 카드 하나로 은행서비스·쇼핑 동시 해결

중앙일보 2017.03.30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실속과 품격 모두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이마트360 신용카드와 시그마카드를 추천했다. [사진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실속과 품격 모두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이마트360 신용카드와 시그마카드를 추천했다. [사진 SC제일은행]


2015년 SC제일은행과 이마트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한 이마트360신용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은행서비스와 이마트를 포함한 신세계 그룹 계열사의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는 카드다. 2017년 9월 30일까지 이마트, 이마트몰, 신세계몰, 트레이더스에서 1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매월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와 별개로 이마트,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5%,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용금액의 3%, 주유,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해외 사용 금액의 2%가 SC제일은행 360리워드포인트로 특별 적립된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도 이용 금액의 0.5% 적립 혜택이 있다.

특별 적립은 전월 30만원 이상의 카드 사용 실적이 있어야 한다. 단, 신규 가입 시에는 카드를 수령한 달과 그 다음달까지 실적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아무리 할인이 많이 되는 카드라도 적재적소에서 결제하지 못한다면 그 혜택은 있으나마나다. 그럴 땐 사용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을 적립해주는 포인트카드가 낫다. 시그마카드는 국내외 온라인 구매, 모든 병원, 해외 사용 분에 대해 한도 없이 1.5%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일반 가맹점에서도 1% 적립이 된다.

적립된 시그마카드 포인트는 SC제일은행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카드대금과 대출이자 등을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항공마일리지, 백화점상품권으로 바꿔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해외여행을 위해 환전 시 90% 환율우대 혜택은 물론 해외 이용 시 해외이용수수료(0.35%)가 면제다.

공항라운지 서비스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의 경우 본인에게만 무료 입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그마카드는 연 3회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 3인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www.sc.co.kr) 또는 고객상담센터(1588-159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새롬 기자 saerom@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