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LOOK] 뷰티 디바이스, 여기까지 왔다! (2)

중앙일보 2017.03.29 18:00
집에서도 피부과 못지 않은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최신 뷰티 디바이스 트렌드와 제품들을 소개한다. 웰에이징 뷰티 테크 제2탄!
 
안티에이징 에너지 칵테일
레드 라이트, 고주파, 프랙셔널 열 에너지 등 다양한 성능을 자랑하는 뷰티 기기들을  보고 있노라면 이런 생각이 든다. 저것들을 하나에 모두 모아놓은 제품은 없을까? 요즘이 어떤 세상인가? 당연히 있다! 레드 라이트 기기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실큰에서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페이스에프엑스와 리프팅 기능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선보인 페이스타이트가 바로 그것. 이 기기들은 노화되는 피부에 꼭 필요한 에너지만 선별해 담아, 처지고 볼륨 없는 피부를 보다 탱탱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이런 고기능성 제품의 경우, 다양한 기능이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얼마나 안전하느냐가 관건. 이스라엘 의료 장비 전문 회사의 기술력을 담아 탄생한 실큰의 제품들은 미국 FDA, 유럽 CE, 한국 식약처의 허가까지 통과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1 실큰 페이스에프엑스 28만9천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총체적인 노화 고민을 손쉽게 해결하고 싶다면 페이스에프엑스의 원조 격인 리쥬(REJU)가 출시됐던 때 이 제품을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다. 그때만 해도 이런 기기가 흔치 않았던 시기라 거의 반신반의하며(혹시나 아프진 않을까 떨며) 이 제품을 사용했는데, 웬걸.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피부에 정말 탄력이 생기고 결이 눈에 띄게 좋아져 놀랐던 적이 있다. 그 리쥬가 2016년 충전이 필요 없는 전원 연결용, 페이스에프엑스로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가볍게 재탄생했다. 페이스에프엑스는 프랙셔널 열 에너지와 레드 라이트가 피부 진피층까지 도달해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을 맞춰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가정용 의료 기기. 피부 결 개선과 함께 눈가, 입가는 물론이고 목주름까지 개선해 줄 뿐 아니라 기미, 주근깨, 여드름 흉터 등의 색소 침착도 완화해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높여준다. 여타 제품들이 수분 젤 등을 바르고 사용해야 작동하는 데 비해, 물기가 없는 마른 얼굴에 바로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일주일에 3회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8주 후부터 뚜렷한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41℃ 이상 올라가지 않는 온도 제한 기능과 함께 피부에 닿았을 때만 광선이 조사되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2 실큰 페이스타이트 55만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커졌다고 느끼는 사람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 레드 라이트,프랙셔널 열 에너지까지 피부에 유익한 세 가지 에너지를 한데 모았다.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이 세가지의 에너지 칵테일이 콜라겐 섬유와 엘라스틴 섬유가 결합되도록 자극해 피부 속에서부터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슬라이더 젤을 얇게 펴 바른 뒤 따뜻한 온기와 짜릿한 고주파를 느끼며 이마, 볼, 인중, 턱, 목 등 얼굴 전체를 집중 관리하면 페이스 라인을 매끈한 V라인으로 가꿔준다. 림프샘 마사지로 윤곽 관리, 승모근 마시지로 어깨선까지 케어가 가능해 활용도도 높다.
 
젊음을 급속 냉각하라
열에 장시간 노출되고 건조해지면 탄력은  떨어지고 모공은 늘어지기 마련. 열에 지친 피부를 차갑게 식혀주는 쿨링 스킨케어 제품들에 이어 뷰티 기기도 온도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스킨이즈굿 타이트닝 마이 쿨러 5만9천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아침마다 붓는 얼굴, 화끈화끈한 열감에 시달리는 피부 아래쪽 황동 냉각판이 열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식혀주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쿨러. 모공에 긴장감을 부여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3시간 정도 냉동실에 보관하거나 하룻밤 냉장실에 보관한 뒤, 피부 컨디션에 맞게 식혀 마사지할 것.
 
쓰고 자면 주름이 옅어진다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좋다는 건 이미 알려진 사실. 그런데 바르는 것을 넘어 섬유에 담아 입고, 베고, 쓴다면? 실제로 이런 미네랄 성분을 캡슐화해 섬유에 투입시킨 베갯잇과 안대 등이 출시되고 있다.
일루미나주 스킨 리쥬버네이팅 아이 마스크 7만9천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눈가 잔주름이 고민인 당신 잠을 자는 동안 눈을 감싸 주름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안대. 이스라엘 큐프론 사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캡슐화한 코퍼 옥사이드 성분을 섬유에 투입시켰다. 섬유 속 코퍼 옥사이드가 피부의 습기와 만나 활성화되면서 밤사이 구리 이온을 발산하는 원리. 구리는 피부의 필수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 재생을 돕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한다. 4주만 사용해도 주름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미세 전류의 리프팅 파워
심장마비가 왔을 때 제세동기의 강한 전류를 이용해 깨워주는 것처럼, 둔해진 피부 세포를 미세 전류의 자극으로 정신 번쩍 들게 만들 수 있다. 인체에는 자연적으로 미약한 전류가 흐르고 있는데, 이 기기들은 이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미세 전류를 흘려보냄으로써 피부 에너지를 끌어올리고 함께 사용하는 화장품의 흡수율도 높인다.
1 누페이스 트리니티 페이셜 트레이너 44만8천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자극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관리를 원하는 사람 낮은 수준의 미세 전류를 흘려보내 안면 근육을 자극시키고 긴장감을 높여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진동과 터치를 가해 효과적으로 토닝해 주는 제품.

2 코리아테크 카사업 39만8천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굳은 얼굴 근육을 시원하게 푸는 동시에 스킨케어 효과까지 얻고 싶다면 전용 판목을 이용해 피부를 눌러 밀거나 끌어올려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동양의 전통 피부 미용 비법인 ‘괄사’ 기법을 응용했다. 피부와 닿는 하트 모양의 ‘마이크로 커런트 플레이트’에서 미세 전류가 흘러나와 페이스 라인과 피부 결 정돈에 도움을 주고, 안쪽 손잡이 부분의 ‘이온 스킨케어 플레이트’에서는 화장품의 흡수를 돕는 이온이 방출된다. 얼굴은 물론이고 보디와 두피에도 사용 가능하다.

3 코리아테크 리파캐럿레이 39만8천원
이런 사람에게 추천 처진 볼 살로 잃어버린 V라인을 되찾고 싶은 이라면 미세 전류가 흐르는 백금 페이스 롤러. 전원 연결이나 충전할 필요 없이 손잡이 부분의 태양 전지판을 통해 인체 전류와 동일한 미세 전류를 발생시킨다. 720개의 다이아몬드 캐럿 커팅면을 통해 미세 전류가 흐르면서 피부 탄력 개선뿐 아니라 안면 리프팅, 부기 완화로 작은 얼굴을 만들어준다. 메이크업한 얼굴 위에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PHOTOGRAPHER 최성욱 ASSISTANT 김연주
EDITOR 이현정(lee.hyeonjeong@joins.com)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