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와이스 다현 사장에게 ‘장난치지 마세요’ 말한 이유

중앙일보 2017.03.26 10:47
트와이스 다현이 소속사 대표 박진영이 나눈 카톡 대화가 화제다. 이들의 대화 내용은 ‘사장과 직원의 대화’로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장과 직원의 흔한 대화’라는 제목과 함께 한장의 대화를 캡처한 사진이 올라왔다.
 
한 포털의 V앱 방송장면으로 알려진 해당 사진은 JYP와 트와이스 다현이 카톡 대화를 캡처한 것이다.
 
공개된 사진 속 박진영은 ‘다현아 금요일 음식 메뉴 뭐 먹을래?’라며 메시지를 보냈다. 하지만 다현은 쉽게 믿지 않는다. 그는 ‘죄송하지만 누구세요?’라고 답장을 보낸다.
 
이에 박진영은 ‘JYP...’라며 자신을 밝히지만 다현은 ‘죄송한데 장난치지 마세요’라며 믿지 않는 눈치다.
 
결국 박진영은 자신의 전화번호를 보내주며 자신임을 다시 한번 밝혔다. 이에 다현은 ‘죄송합니다’하며 메뉴를 정한다.
 
박진영 : 다현아 금요일날 일식, 고기, 베이징덕, 이태리 중에 뭐 먹을래?
 
다현 : 죄송하지만 누구세요...?
 
박진영 : JYP
 
다현 : 죄송하지만 장난치지마세요
 
제왑 : (자신의 번호 보여주며)ㅋㅋㅋ
 
다현 : 와
         죄송합니다ㅠㅠㅠㅠㅠ
         저는 고기 가 좋습니다ㅜㅜ
 
한편 트와이스는 가수 브랜드평판 2017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태연, 3위는 방탄소년단으로 분석됐다.
 
1위 트와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5,062 미디어지수 5,385,017 소통지수 3,259,575 커뮤니티지수 339,7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09,374 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스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