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각적 디테일에 실용성까지 잡았다 나들이 땐 물론 출퇴근룩으로도 좋아요

중앙일보 2017.03.23 00:05 2면
아이더는 올봄을 맞아 ‘심플함이 곧 새로움’을 뜻하는 ?네오 크리에이션? 콘셉트를 반영해 평상시에도 입기 좋은 간결한 디자인의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사진 아이더]

아이더는 올봄을 맞아 ‘심플함이 곧 새로움’을 뜻하는 ?네오 크리에이션? 콘셉트를 반영해 평상시에도 입기 좋은 간결한 디자인의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사진 아이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날씨와 스타일링을 고민하다 보면 옷장 앞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다. 화사하고 트렌디한 봄철 스타일링을 고민한다면 아이더가 제안하는 ‘토털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룩’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올봄을 맞아 아이더는 ‘심플함이 곧 새로움’을 뜻하는 ‘네오 크리에이션’ 콘셉트를 반영해 평상시에도 입기 좋은 간결한 디자인의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일교차가 크고 미세먼지나 황사가 잦은 봄철의 야외활동에 적당한 고기능성을 바탕으로 젊고 세련된 패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 우진호 상품기획팀장은 “여행이나 나들이에는 물론 출퇴근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룩’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캐주얼한 룩부터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손쉽게 스타일 매치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아이더

 야외활동이 많은 봄에는 트렌디한 항공점퍼 스타일로 젊고 감각적 코디를 연출해볼 만하다. 색상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화사함을 더한 모노톤의 파스텔 계열이 좋다. 하의로는 청바지나 슬렉스를 매치하고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신으면 젊고 액티브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더 ‘모바도 재킷’은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탁월한 방풍 및 투습 기능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블루종 재킷이다. 최근 유행하는 스타디움 재킷 스타일로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톤다운된 감각적 색상으로 선보여 봄철 데일리 캐주얼 아우터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남성용은 긴 기장의 사이드 포켓 구조로 감각적 디테일에 실용성까지 높였다. 여성용 제품은 항공점퍼 스타일로 넥 부분과 소매, 밑단의 니트 배색이 돋보인다. 안감에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 패턴 프린팅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남성용은 블랙과 다크 카키 두 색상으로, 여성용은 네이비와 크림 두 색상으로 출시됐다.

 아이더 ‘블랑페 재킷’은 깔끔하면서 자연스러운 디테일을 포인트로 해 평상시에도 세련된 패션 스타일링이 가능한 경량 홑겹 재킷이다. 절개선 부분에 유니크한 주름 디테일을 적용하고 퍼커링 더블 스티치 공법으로 자연스러운 주름을 만들어 심플하면서도 내추럴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봄부터 초여름까지 가볍게 입을 수 있다. 수납이 가능한 후드내장형으로 고급스러운 룩부터 캐주얼한 스타일링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목부터 가슴까지 내려오는 감각적 포켓 구조로 고급스럽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다크 네이비와 다크 베이지 두 가지이며, 여성용은 다크 네이비 한 가지다.

 캐주얼 슈즈도 선보였다. 아이더 ‘리옹’은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창 설계, 우수한 충격 흡수력이 특징이다. 접지력과 내마모성이 우수한 에프엑스 그립(FX-GRIP)창과 이중 경도의 인젝션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쿠셔닝 기능을 강화했다. 발이 구부러지는 형태에 따라 유연하게 착용 가능하도록 격자형 패턴을 신발 밑창에 적용함으로써 발의 피로도를 줄여 오래 신어도 편안하다. 부분적으로 가죽 소재를 적용했으며 감각적 톤다운 배색으로 캐주얼한 멋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했다. 남성용은 블랙 한 가지, 여성용은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심플한 모노톤 색상에 클래식한 멋을 살린 세련된 디자인의 재킷은 비즈니스 자리나 출퇴근룩은 물론 세련된 트래블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방수 및 방풍, 투습성 등 기능성까지 갖췄다면 변덕스런 봄 날씨에 훌쩍 떠난 여행지에서도 활동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더 ‘지오니 고어 재킷’은 간결한 디자인과 색깔이 특징인 세련된 캐주얼 재킷이다. 방수·방풍 및 발수력이 탁월한 고어텍스 소재로 봄·가을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봉제선이 드러나지 않도록 핫멜트 웰딩 기법을 적용해 기능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깔끔함을 더했다. 아웃포켓 포인트 디테일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여성용은 엉덩이를 덮는 기장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했다. 남성용 은 차콜과 크림 두 가지, 여성용은 다크 네이비와 크림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아이더 ‘안시’는 방수 및 투습 등의 기능성과 유연한 창 설계로 착용감이 우수한 비즈니스 캐주얼 슈즈다. 천연 소가죽 소재를 사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탑재, 신발 내부의 열기를 빠르게 외부로 배출할 수 있어서 장시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부드럽고 유연한 밑창 설계, 경량성과 쿠셔닝이 좋은 소재로 활동성을 강화했다. 남성용 제품으로 브라운과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홈페이지 참조.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