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을 관통하는 '론 강' 따라 크루즈 타고 즐겨보자

중앙일보 2017.03.23 00:05 주말섹션 4면 지면보기
롯데관광이 최초로 선보이는 스위스와 남프랑스 론강 리버팩 여행은 유럽을 색다르게 즐기는 법을 제시했다.패키지여행에 유럽을 관통하는 강을 따라 운행되는 리버크루즈를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상품이다. [사진 롯데관광]

롯데관광이 최초로 선보이는 스위스와 남프랑스 론강 리버팩 여행은 유럽을 색다르게 즐기는 법을 제시했다.패키지여행에 유럽을 관통하는 강을 따라 운행되는 리버크루즈를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상품이다. [사진 롯데관광]


유럽 여행과 크루즈 여행이 결합한 상품이 등장했다. 유럽이라면 여행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에게 로망이다. 여기에 럭셔리 여행의 종착점으로 불리는 크루즈 여행을 함께 즐기는 새로운 여행상품이 탄생했다.

롯데관광
스위스·남프랑스 코스 색다른 여행
크루즈서 숙박 … 시간 절약돼 장점
알프스 진수 쉴튼호른 등정 일정도


패키지여행에 유럽을 관통하는 강을 따라 운행되는 리버크루즈를 이용해 유럽 여행을 즐기는 리버팩이다. 롯데관광이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이는 스위스와 남프랑스 론강 리버팩 여행은 유럽을 색다르게 즐기는 법을 제시했다. 기존의 유럽 패키지여행은 멋진 풍경과 다양한 관광지를 만나 볼 수 있는 설렘도 있지만 버스를 이용해 오랜 시간 관광지를 찾아 이동하고 매일 바뀌는 숙소로 짐을 싸고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리버팩은 패키지 여행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리버크루즈에서 숙박을 해결하고 식사 시간이나 휴식 시간을 이용해 이동을 하기 때문에 관광지 이동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필요 없는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아서 좋다. 뿐만 아니라 리버크루즈로 이동하는 내내 창밖으로 펼쳐지는 유럽의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점은 리버팩 최대의 매력이다. 리버팩의 다양한 코스 중에서도 유럽 특유의 매력이 풍기는 론강 크루즈와 올해 TV프로그램 반영으로 화제가 된 스위스가 접목된 일정은 리버팩의 단연 인기 코스다. 리버크루즈에 승선해 남프랑스의 론강 지역인 리옹, 아비뇽, 마르세유 관광을 즐기고 패키지 일정을 통해 스위스 루체른, 쉴트호른, 베른, 라보, 몽트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알프스의 숨은 진주 쉴트호른을 등정하는 알짜 일정도 포함되어 있다.

슈테첼베르크부터 쉴트호른 정상까지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와 360도 회전 레스토랑인 ‘피츠 글로리아’는 영화 ‘007 여왕 폐하 대작전’의 세트로 만들어져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다. 특히 쉴트호른 정상에서 알프스 봉우리 위로 그려지는 석양은 장관으로 꼽힌다. 롯데관광의 리버팩은 여행 코스의 신선함을 불어 넣은 것도 특징이다. 스위스의 라보와 몽트뢰는 기존 패키지여행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없었던 지역이다.

신이 선택한 포도밭 지대로 불리는 라보는 계단식으로 이루어진 800㎢ 규모의 포도밭 전체를 부르는 이름이다. 이 곳에서는 샤슬라종의 고유 품종인 화이트와인이 주로 생산된다. 다른 유럽 와인 생산국에 비해 자국의 소비량이 많아 스위스 와인은 유럽 내에서도 맛보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리버팩에서는 스위스에서만 소비되는 라보산 와인을 시음 할 수 있는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재즈가 흐르는 낭만 마을인 몽트뢰는 스위스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호수 마을로 손꼽히는 곳이다. 매년 재즈 페스티벌이 개최되어 저명한 음악가들이 끊이지 않고 방문 할 뿐 아니라 많은 유명 예술인의 흔적도 찾아 볼 수 있는 곳이다.

여유로운 남프랑스와 프로방스의 낭만을 만끽할 수도 있다. 고흐가 사랑한 마을 아를부터 지중해의 낭만과 여유가 살아 숨 쉬는 마르세유, 로마 시대의 유적 마을 아비뇽까지 프랑스 남부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를 모두 만날 수 있다. 리버팩에 포함된 리버크루즈는 1976년 설립되어 유럽 3대 선사 중 하나로 불리는 크루즈유럽(CroisiEroup) 선사다.

스위스와 남프랑스 론강 리버팩 여행은 오는 4월 10일 첫 출발하며 10월까지 총 9회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상품가는 398만원부터며, 선착순 10명(5월 21일 출발 제외)에게 객실을 업그레이드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문의 lottetour.com, 02-2075-3400.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