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이용주, 실검 1위 등극에 "와 이게 이렇게 되네"

중앙일보 2017.03.05 21:48
5일 첫방송된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콘텐트 크리에이터 이용주 씨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화제다. 이씨는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학생 역할을 맡은 10명의 출연진 중 하나다.
콘텐트 크리에이터 이용주.

콘텐트 크리에이터 이용주.

이씨는 JTBC 디지털뉴스룸의 '멋진 신세계'의 기획 및 진행을 맡으며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해온 '콘텐트 크리에이터'다.  
 
이씨등 10명의 '학생'들은 유시민 작가에게 민주주의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민주주의 그 자체로는 좋은 제도지만 늘 좋은 결과를 보장하지 않는다"는 유 작가에게 이씨는 "트럼프 대통령을 뽑은 미국 사람들이 제정신일까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유 작가는 "우리도 만만치 않다"는 재치있는 답변으로 응수했다.
 
[사진 JTBC 캡처]

[사진 JTBC 캡처]

이날 이씨는 이밖에도 "민주주의는 팬티다", "국회의원은 왜 탄핵을 할 수 없느냐"는 등 톡톡 튀는 질문과 발언들을 이어가며 화제를 모았다.
 
이씨는 방송에 앞서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 이름을 검색해도 이용주 의원 등 동명이인만 대거 등장한다"며 "앞으로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는 홍보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이씨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자 "이게(실시간 검색어 1위가) 이렇게 되는 것이냐"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씨가 제작한 다양한 풍자 코미디 콘텐트는 페이스북과 유튜브의 '업셋랩(UPSETLAB)'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