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수들 왜 이러나.. 대전 모 대학서 또 다시 제자 성추행 사건

중앙일보 2017.03.01 11:29
 대전 A대학에서 또 다시 교수가 제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대학측 교수 처벌키로...이 대학 경찰대 출신 교수가 제자 성추행하기도

 1일 대전 대덕경찰서에 따르면 A대학 B교수는 지난해 12월 초 교수 연구실에서 여학생을 끌어안는 등 원치 않은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고있다.
피해 학생은 학점 평가 시 불이익을 우려해 곧바로 신고하를 하지 않고 있다가 평가가 끝난 지난해 12월 말 경찰서를 찾아 B교수를 신고했다. B교수는 관련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피해 학생과 B교수를 조사한 끝에 혐의 사실을 확인, 조만간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넘길 방침이다.
교수 성추행 사건이 잇달아 발생한 이 대학은 학내 구성원들의 반발이 거세질까봐 전전긍긍하고 있다.
학교는 문제가 된 B교수를 수업에서 배제하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대학 관계자는 "학생이 직접 경찰로 피해 사실을 신고했기 때문에 진상을 확인 중"이라며 "일단 경찰에서 신고 사실을 전해왔기 때문에 B교수를 수업에서 배제하고, 경찰 수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학 관계자는 "젊은 교수가 술을 마시고 실수를 한 것 같다"며 "학교 차원에서 지금 당장 진상을 파악하거나 징계위원회를 열지는 않을 계획이지만, 어떻게든 처벌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학 경찰대 출신 C교수도 지난해 10월 제자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해당 교수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경찰은 최근 이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대전=김방현 기자  kim.banghyu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