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우리 동네·학교 환경 개선 ‘쓰리고’ 공모전 外

중앙일보 2017.02.23 02:29 종합 20면 지면보기
해비타트CI

해비타트CI

우리 동네·학교 환경 개선 ‘쓰리고’ 공모전


한국해비타트는 다음달 12일까지 우리 동네ㆍ학교의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쓰리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찾고, 고치고, 나누고’를 뜻하는 ‘쓰리고’는 청년들이 직접 개선안을 마련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공모전에서 선발된 5개 팀엔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abitat.or.kr) 참조.


NPO CI 모음

NPO CI 모음

전북·충북 가정위탁센터 운영 맡기로


세이브더칠드런이 전북ㆍ충북의 가정위탁센터 운영을 각각 22일과 24일부터 맡는다. 가정위탁센터는 빈곤·학대 등의 이유로 가족과 지내기 어려운 아동을 위탁가정에 일시적으로 맡기는 한편 위탁을 제대로 하는지 관리하는 기관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이 운영하는 센터는 기존의 중앙·부산을 합쳐 4곳으로 늘었다.


NPO CI 모음

NPO CI 모음

교육부와 ‘아름다운 사제문화 조성’ 협약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23일 서울 본사 대회의실에서 교육부와 아름다운 사제문화 조성과 아동·청소년 세대의 인성 함양을 위한 협약을 맺는다. 협약식엔 이준식 교육부장관과 이제훈 어린이재단 회장이 참석한다. 양측은 ‘고맙습니다 선생님 감사편지 쓰기 공모전’과 ‘내 마음의 선생님’ 사업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NPO CI 모음

NPO CI 모음

발달장애 청소년 첼로앙상블 후원 모금


밀알복지재단은 4월 말까지 발달장애 청소년 첼로앙상블 ‘날개’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21명으로 구성된 날개는 올해 후원처가 사라지면서 활동 중단 위기에 놓였다. 캠페인에서 모인 후원금은 날개 단원들의 첼로 레슨, 정기연주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iral.org) 참조.


NPO CI 모음

NPO CI 모음

플랜인터내셔널 대표, 한국 NPO 격려

플랜인터내셔널의 앤-버짓 알브렉센 대표가 15일 플랜코리아를 방문해 한국 NPO의 선도적 역할을 부탁했다. 덴마크 출신인 알브렉센은 국제개발ㆍ외교 등의 분야에서 25년간 활동한 전문가다. 그는 “‘Because I am Girl’ 캠페인 등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여자아이들의 삶을 개선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