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체계적 교육, 업계 최고 복지혜택…리스크 컨설턴트에 도전하세요

중앙일보 2017.01.26 00:01 주말섹션 2면 지면보기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 영업에 관심 있는 도전자들이 전문 리스크 컨설턴트(RC)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 영업에 관심 있는 도전자들이 전문 리스크 컨설턴트(RC)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 영업에 관심 있는 도전자들이 심리적 부담을 덜고 전문 리스크 컨설턴트(Risk Consultant)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인 RC가 되면 먼저 전국 각 지역단에 설치된 ‘육성지점’에서 첫 6개월간 보험과 상품에 대한 지식과 함께 효과적인 영업 노하우를 체득하게 된다. 전문 코치와 1:1로 동행하여 실전 경험을 쌓는 과정(Field Training Course)도 이들에게 자신감을 제공하는 중요한 코스다.

양성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초고능률RC를 대상으로 글로벌 기준 수준의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핵심 성공노하우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삼성화재는 상품에 있어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종합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험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인적 리스크인 질병·상해·사망 등의 위험 관리에서부터 자동차·화재 등 재산 위험, 요즘 많이 부각되고 있는 배상책임보험까지 탄탄한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의료보험·자녀보험·운전자보험·통합보험·연금·적금 등의 전통형 상품뿐 아니라 유병자 대상 건강보험, 한방치료도 보장하는 암보험 등 시장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단품 상품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만들어 주며 보험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화재는 RC가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혜택을 보유하고 있다. 일정 기준 이상 성과를 달성한 RC에게 중·고등·대학생 자녀의 학자금을 지원하며 6세 미만의 자녀에 대한 육아지원비를 지원한다. 연 1회 대학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영업활동을 위한 판촉비를 매 분기별 1회 및 추가 2회 포함 연간 총 6회 지원한다.

경조비 조의물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단체보험과 개인연금 가입 지원도 빼놓을 수 없다. 삼성화재 RC의 역할은 보험 영업을 통한 고객만족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 대한 RC의 공헌 활동으로 ‘현재진행형’이다.

‘500원의 희망선물’ 캠페인은 지난 2005년 6월부터 시작되어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손잡고 RC들이 자발적으로 장기보험 계약 수수료 중 건당 5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장애인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Happy School’ 캠페인은 2010년 7월부터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전국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체험활동, 안전우산과 안전조끼 등 물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사업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