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가치 UP] 인천~LA 운항, 프리미엄 기내식·와인 제공

중앙일보 2017.01.24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12면 지면보기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의 퍼스트클래스 내부.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된다.

싱가포르항공의 퍼스트클래스 내부.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된다.

싱가포르항공은 혁신적인 도전정신을 내세워 글로벌 항공사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획기적인 항공서비스 개발과 투자를 통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면서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해 왔다.

싱가포르항공은 현재 35개국 102개 도시를 운항하며 세계 곳곳을 긴밀하게 연결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국내 취항 외항사 중 유일하게 인천~로스앤젤레스 노선을 개설해 주 7회 운항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내식을 맛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세계 최초로 국제요리 수상 경력 요리사들로 이뤄진 ‘국제 요리사 자문단’을 구성해 기내 식단을 개발했다.

또 세계적인 와인 권위자들이 모여있는 와인 컨설턴트를 활용해 모든 클래스에 제공되는 와인들을 사전에 엄선한다.

싱가포르항공의 고객 중심 철학은 시스템 업그레이드에도 반영된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최첨단 기내 엔터테인먼트인 크리스월드(KrisWorld)를 도입했고, 탑승 전부터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컴패니언 앱(Companion App)’도 선보였다.

최경원 기자 choi.kyungwon@joins.com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