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 15일은 '세계 눈의 날'…뭐 할까?

중앙일보 2017.01.12 15:48

[이주의 리조트 소식] 지산 리조트 개장 20주년 기념, 20일에 리프트권 반값

15일은 세계스키연맹이 정한 '세계 눈의 날'이다. 곤지암 리조트는 '눈의 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산리조트는 오는 20일에 개장 20주년 특별 할인 이벤트로 리프트 가격을 반값으로 내린다. 대명 비발디파크에서는 스키와 아웃도어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어린이 강습. 어린이 스키어를 위해 `곤지암V맨`이 세세하게 챙겨준다.

곤지암리조트 어린이 강습. 어린이 스키어를 위해 `곤지암V맨`이 세세하게 챙겨준다.

1월 15일 '세계 눈의 날'을 맞아 22일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눈축제를 연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을 경우 30% 할인, 야간스키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총 길이 110m, 폭 40m의 눈썰매장 곳곳을 애니메이션 ‘라바’ 캐릭터로 꾸며 어린이들을 맞는다.

17일에는 곤지암리조트를 찾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무료 스키강습을 해주는 '슬로프 V맨'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비 대여와 착용, 슬로프 입장까지 돕는 '곤지암V맨' 서비스도 있다. 'V맨 서비스'는 리조트 스키하우스와 슬로프 곳곳에 대기하고 있는 ‘V맨’에게 요청하면 된다. 국제스키연맹은 지난 2012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생애 첫 스키’ 체험을 선사하고, 눈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매년 1월 셋째 주 일요일을 ‘세계 눈의 날’로 지정했다.
 
휘닉스 평창
이번 주말 휘닉스 평창에서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이번 주말 휘닉스 평창에서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지난 주말 '돌아온 아이돌' 젝스키스 공연에 이어 이번 주말에도 콘서트가 펼쳐진다. 14일 오후 8시 야외무대에서 헤이즈, 버벌진트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휘닉스 뮤직 썸(Music Ssom(Music Ssom)'이 진행된다. 공연 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한편 15일에는 인터내셔널 스노보드 콘테스트인 '하이 스탠더드 시리즈 2017'이 익스트림파크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당일에도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반스 홈페이지 참고.
 
지산리조트
개장 2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과 내달 20일에 한해 리프트권과 장비대여료를 50% 할인한다. 또 10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을 포함해 총 3만명의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매일매일 찾아오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연다.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하루에 한 번씩 참여할 수 있다. 1등 상품은 100만원 상당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이다.

이밖에도 지산리조트는 전일 시즌권을 최대 54%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23일 이후부터는 23만원에 판매한다. 특가 시즌권은 구입한 날로부터 바로 이용 가능하며, 콘도 식당의 식음료 10% 할인과 원두커피를 무료로 제공(제휴카드 중복 불가)한다. 또 시즌권 동반자 3인 리프트권 30%할인 서비스도 기존 시즌권자와 동일한 혜택으로 제공된다. 콘도 회원상담실에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대명 비발디파크
'프리미엄 마스터 스키캠프'를 3월1일까지 진행한다. 3박4일 동안 스키 강습과 아웃도어를 묶어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습 3회, 강사 동반 자유스키 2회, 장비 대여, 오션월드 이용, 별빛축제 관람 등이 포함돼 있다. 강사진은 대한스키지도자연맹과 한국스키장경영협회에서 인증 받은 전문가로 구성됐다. 예약은 대명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해야 한다.
 
알펜시아 리조트
16일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이 공연이 열린다. 평창올림픽 대비 창작곡 제작발표회로 '구름 위의 아이들' '평창칸타타' '아라리변주곡' 등이 처음으로 소개된다. '구름 위의 아이들'은 구름에 닿을 것처럼 높은 고도에 위치한 평창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곡이다. 한편 내달 11일 알펜시아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는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오크밸리 리조트
유안타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주간 리프트권을 50~60% 할인해준다. 성인기준 정상가격 7만3000원의 주간 리프트권을 주중 기준 60% 할인한 2만9200원, 주말기준 50% 할인한 3만65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소인기준 5만8000원에도 같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또 페이스북에 '#유안타증권' 해시태그를 달아 후기를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을 증정한다. 할인 행사는 3월5일까지다.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