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캐시백 제공, 할부이자 인하 등 혜택 강화 … 자동차 금융도 스마트하게

중앙일보 2016.12.29 00:01 2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디지털화를 통해 중간단계 비용을 절감하고 캐시백, 할부이자율 인하 등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디지털화를 통해 중간단계 비용을 절감하고 캐시백, 할부이자율 인하 등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모바일·온라인 기반의 자동차 금융시장 집중공략에 나섰다.

삼성카드
차 가격 비교, 한도 조회 원스톱으로
한도 조회 시 신용등급에 영향 없어

삼성카드는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온라인 사이트에서 ▶자동차 금융 상품 신청 ▶24시간 365일 자동차 금융 한도 조회 ▶옵션별 차량 가격비교가 가능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directauto.samsungcard.com)’를 오픈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디지털화를 통해 중간단계 비용을 절감하고 캐시백, 할부이자율 인하 등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 자동차 할부상품과 비교해 할부금리가 최대 2.0%p 저렴하다.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장조사에 기반을 두고 모바일·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고객이 자동차 구매 시 직접 자동차 금융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니즈를 파악해 상품 개발에 적극 활용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소비자가 자동차 구입 시 여러 단계를 거쳐 금융 상품을 소개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고객은 옵션별 차량 가격 비교, 자동차 금융 한도 조회, 차량 견적 조회 등 각종 서비스와 자동차 금융 상품 선택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의 또 다른 장점은 서류 제출 없이 모바일·온라인으로 24시간 365일 한도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한도 조회 시 개인의 신용등급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신용도에 하락에 대한 염려가 없다. 한도 조회 후 즉시 금융 신청도 가능하다. 타사의 경우 재직확인서 또는 소득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상담원과 통화가 필요해 보통 하루 이상 소요되는 반면 ‘다이렉트 오토’에선 모바일·PC공인인증서를 활용하면 5분내 약정이 완료되어 자동차 대리점에서 카드 승인만 하면 된다.

기존에 고객은 여러 단계를 거쳐 자동차 구매금융상품을 소개 받던 것과는 달리 모바일·온라인 중심의 디지털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직접 차량을 경험해 본 차량 리뷰를 제공한다. 자신이 조회해본 차량 견적 등을 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리뷰 페이지에는 IT덕후의 자동차 입문기 BMW 320d, 자동차 전격해부 아반떼 AD트렁크, 차량가치 전문가 강유석을 만나다, BMW 미니 컨버터블 트렁크, 자동차 역사 소나타 편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 접점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모바일·온라인화해서 고객이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