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은재, 우수 국회의원 대상 수상…'셀프 시상' 의혹

온라인 중앙일보 2016.12.28 15:51
‘MS오피스녀’ ‘사퇴하쎄요’ ‘닥치세요’ 등 다양한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이은재 국회의원이 ‘2016 대한민국 국회의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셀프 수상'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부 네티즌이 “그들만의 축제” “연예대상의 코미디 부문 같은 대상인가요?” 등의 댓글을 달고 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은재 의원은 24일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와 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은재 의원의 이번 수상을 두고 일각에서는 ‘스스로에게 상을 주는 꼴’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한 이 시상식은 (주)뉴미디어코리아, 시정일보, 한국교육신문연합회, 그리고 이은재 국회의원이 주관사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이은재 의원 측은 “김영란법 때문에 시상하는 공간이 대관이 되지 않아 의원실 이름으로 대관을 해줬다”면서 “이 외에는 도와준 것이 없다”고 ‘셀프 수상’논란을 일축했다.

주최 협회는 “지난 15일까지 이력서, 공적서, 추천서를 접수한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8명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거쳐 17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법률안 발의현황과 국회 본회의 출석현황 ▶상임위원회 활동 ▶국정감사 활동 ▶언론보도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했다.

일부 네티즌은 이 시상식의 주관처 중 한 곳이 이은채 국회의원실이라는 점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 의원의 수상 소식에 일부 네티즌은 “우수 국회의원 대상, 사퇴하쎄요!”(aft****), “목소리가 커서 됐나보다”(hti****), “연말에 아주 잼나게 놀고있네”(jur****), “대상 수상이라는 게 일종의 연예 대상 코미디 부문 같은 뭐 그런 건가요?”(지저****)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래는 이은재 의원과 함께 상을 받은 ‘2016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명단이다.
‘2016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 명단
안상수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홍문표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민병두 국회의원 (국회정무위원회)
유성엽 국회의원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권성동 국회의원 (법제사법위원회)
박인숙 국회의원 (여성가족위원회)
박덕흠 국회의원 (정치발전특별위원회)
함진규 국회의원 (국토교통위원회)
서영교 국회의원 (국방위원회)
박홍근 국회의원 (예산경산특별위원회)
이은권 국회의원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어기구 국회의원(민생경제특별위원회)
김종민 국회의원 (기획재정위원회)
황희 국회의원 (국토교통위원회)
손금주 국회의원 (산업통상자원위원회)
박주민 국회의원 (법제사법위원회) 등 총 17명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