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Life] 엄마에겐 요리 선생님, 자녀에겐 다정한 친구 … 냉장고로 하나 된 가족

중앙일보 2016.12.28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4면 지면보기
삼성 ‘패밀리 허브’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6’에서 처음 선보이며 ‘CES 혁신상’ 등 다양한 평가지와 평가기관으로부터 2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식재료 보관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쇼핑·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패밀리 허브를 통해 주방을 식사와 요리만을 위한 공간을 넘어 가족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제시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
푸드 매니지먼트 갖춰 편의 극대화
CES 혁신상 등 20개 어워드 휩쓸어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냉장고에 본격 적용한 삼성 패밀리 허브는 냉장실 도어에 탑재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된 마이크·스피커를 통해 냉장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로 구현되는 정온냉장과 정온냉동 기능을 갖춰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한다.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IoT 기능을 냉장고에 본격 적용한 삼성 패밀리 허브.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키친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 삼성전자]

IoT 기능을 냉장고에 본격 적용한 삼성 패밀리 허브.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키친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 삼성전자]

‘푸드알리미’는 냉장실 내부에 장착된 3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식품별 보관일을 설정해 불필요한 식품의 구매나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게 되는 일을 방지해준다.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셰프들과 협업해 개발한 ‘클럽 드 셰프 앱’과 ‘만개의 레시피 앱’ 등의 푸드레시피 기능을 활용하면 패밀리 허브가 레시피를 읽어주고 사용자는 말로 앱을 제어하며 요리 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쇼핑리스트 기능은 푸드레시피에서 선택한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유통·온라인 업체와 협업하는 ‘온라인 쇼핑’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패밀리 허브에 탑재된 위해식품알리미를 활용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식품 검사 부적합 현황과 식품회수·판매중지, 외국 위해식품 등 분야별 위해정보를 알 수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하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음악과 영상을 즐기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패밀리 허브의 터치스크린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등을 가족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펜 기능과 음성 녹음까지 지원하는 화이트보드와 메모 기능으로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다.
식사와 집안일을 하며 패밀리 허브에 설치된 벅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TV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TV 미러링이 지원된다. 주니어네이버가 탑재되어 영유아 콘텐트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키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패밀리 허브 앞에 서면 터치스크린을 통해 자동으로 오늘의 날씨 등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기능이 뉴스와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패밀리 허브에 삼성 스마트홈 앱을 설치해 삼성전자 IoT 제품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원격으로 연결해 냉장고 이상 발생 시 쉽고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사용자가 패밀리 허브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쇼핑·엔터테인먼트 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은 “삼성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 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 차게 해줄 것”이라면서 “삼성전자는 일상의 익숙함과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종의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를 진정으로 배려하는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블랙 캐비어 색상에 850ℓ 용량 1종으로 출고가는 649만원이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